유통&소비생활

'축산대전'...한돈 최대 50%까지 파격 할인

- 한돈자조금, 5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 행사 진행
- 5월 가정의 달...한돈몰·한돈 인증점·대형마트 등 전국 매장에서 한돈 할인행사 추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5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서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및 수변무대 일대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에 참가해 다채로운 한돈 소비촉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축종별 자조금관리위원회·낙농진흥회·농협경제지주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축산분야 통합 소비 촉진 행사로, 농축협 하나로마트 및 대형마트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병행하여 내수 활성화 도모 및 시식회·할인판매·체험활동 등 다양한 소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에서 도드람한돈·제주양돈 등 총 8개 한돈 브랜드사와 함께 우리돼지 한돈 전부위를 판매, 특히 삼겹살 부위는 약 40% 할인된 가격(1kg 15,000원 /단, 제주산 제외)에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돈 등심 돈가스·삼겹살·목살구이 등을 직접 시식해 보는 ▲‘오직,한돈’ 시식회, 한돈에 대한 상식 퀴즈를 맞추는 ▲‘오직,한돈’을 잡아라! 룰렛 퀴즈 이벤트, 한돈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는 ▲‘오직,한돈’ 영수증 사진기 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다양한 한돈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오는 5월 3일까지 삼산회관·고기원칙 등 전국 300여 개소 한돈 인증점에서는 주메뉴 2인분당 5,000원 할인 혜택(최대 30% 할인)을 제공하며, 한돈 인증 식육점은 삼겹살·목살 부위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은 오는 5월 12일까지 한돈 삼겹살·목살 세트(2kg)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돈몰 회원에 한해 구입 가능하며, 무료 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도 할인행사에 함께 참여해 소비자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오는 5월 2일까지 삼겹살·목심 최대 약 24%, 앞다리·갈비 최대 45% 가량 할인, 이마트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한돈 전부위 품목을 40% 할인, 롯데마트는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삼겹살·목심 부위를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 양돈농협 축산물판매장 및 농협 공식 온라인몰 라이블리(LYVLY)도 이번 대한민국 축산대전 행사에 함께 참여해 오는 5월 3일까지 한돈 목심 및 전지 부위를 최대 4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돼지 한돈과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할인 혜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맛과 영양이 우수한 한돈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