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농식품기술창업 온라인 강좌 오픈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스마트팜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비대면 강좌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실용화재단)은 (예비)창업기업의 역량강화를 통한 사업기획 포착과 성공적인 사업화·판로개척을 연계하기 위하여 8월 9일부터 ‘2021 농식품 기술창업’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농식품 기술창업 교육’은 집합교육 중심으로 진행되어 왔지만,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교육방식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였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농식품 혁신기술분야의 5가지 주제를 선정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임팩트 투자유치 전략부터 글로벌 환경변화(기후변화, 팬데믹, ESG)에 대응하는 기술 및 사업화를 공유하는 방안까지 구성하고 있다.

재단 벤처기획팀 김용호 팀장은 “농식품기술창업 교육을 통해 첨단화 되어가는 농산업 분야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협, ‘2025년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 발표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지난 3일 ‘2025년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를 선정했다. 농협경제지주는 농협쌀 경쟁력 강화 및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해 2004년부터 매년 평가를 통해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전국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의 쌀 브랜드 중 매출액 10억 원 이상, 단일 품종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대상이 된다. 농협은 공정성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이용하는 판매처에서 시료를 직접 구입해 평가를 진행했다. 농협식품R&D연구소가 수분·단백질·완전립 등 11개 항목에 대해 품종 및 품위평가를 1차로 실시한 뒤 한국식품연구원의 식미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1위는 강원 횡성어사품조합공동사업법인의 ‘횡성쌀 어사진미’가 차지하였다. 어사진미는‘임금님이 하사하신 진귀한 쌀’이라는 의미처럼 남한강 최상류인 섬강의 깨끗한 물과 청정한 토양에서 생산되었을 뿐만 아니라 낮은 단백질 함량으로 밥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2위부터 8위에는 ▲충남 해나루쌀(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사업법인) ▲전남 한눈에반한쌀(옥천농협) ▲경기 임금님표 이천쌀(이천농협) ▲충북 왕의밥상 특등급(청원생명쌀조합공동사업법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