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촌진흥청, 농업기술 개발보급 유공자 추천

11월 30일까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 후보자 접수 중

농촌진흥청, 농업기술 개발보급 유공자 추천

11 30일까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 후보자 접수 중

 

우리나라 농업기술 개발보급을 통해 농업농촌 발전에 업적을 남긴 유공자 찾습니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우리나라 농업농촌 발전과 국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대상자를 모집하고 11 30일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2015년에 이어 올해 2회째 맞는 이번 선발은 농업연구 개발기술보급 및 현장애로 해소수출증대 등 농업농촌의 발전과 국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개인이나 단체를 기리고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후보자의 자격은 농업과학기술 분야와 관련 있는 공적사적 직위에서 은퇴한 후 10년이 경과한 자 또는 고인(故人)으로농촌진흥청 또는 지방농촌진흥기관 등에 재직하였던 자농업인일반인단체(팀 단위등 모든 사람이 해당된다.

헌액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에 얼굴부조와 함께 업적이 전시된다.

 

헌액 대상 후보자는 추천 자격을 갖춘 기관 및 단체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헌액 후보대상자로 추대할 사람 또는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류 1부와 관련증빙자료를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추천양식은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거나 접수처에 비치돼 있다.

선발에 대한 문의는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 담당자(063-238-1311)에게 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접수를 마친 뒤후보자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자격 과 업적에 대한 조사평가 후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하며, 2018 3월쯤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한편첫해인 2015년에는 우리나라 육종 및 원예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장춘 박사와 쌀 자급자족 달성으로 녹색혁명 성취에 공헌한 김인환 박사가 선정된 바 있다.

농촌진흥청 김태헌 연구성과관리 과장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이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보급 분야에서 농업농촌 발전 및 국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그 업적을 기리고 후대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선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산악취관리시스템, ‘축산환경e로움’으로 새롭게 출발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축산악취관리시스템’의 명칭을 ‘축산환경e로움’으로 변경하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홍보에 나선다. 기존의 축산악취관리시스템은 2017년 축산악취 관리를 위해 처음 구축되었으며, 현재는 깨끗한 축산농장, 가축분뇨 자원화조직체 운영, 축산악취개선사업,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축산환경조사, 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지원사업 등 주요 사업을 포괄하는 시스템으로 확대·운영되고 있다. 이번 명칭 변경은 ‘악취’라는 단어가 주는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사용자 혼란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총 44명이 81건의 명칭을 제안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지자체·관리원 관계자 심사를 거쳐 최종 명칭이 확정됐다. 심사 결과, ‘축산환경e로움’이 평균 89.7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새 명칭은 ‘축산환경’과 ‘e(efficient·easy)’에 ‘이로움’을 결합한 합성어로, 온라인 시스템이 제공하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사업 관리·운영 시스템을 의미한다. 축산환경관리원 산업기반부 이정식 부장은 “이번 명칭 변경으로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사용자 혼란을 줄이는 계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원, ‘사료용 맥류 보급종 종자’ 9월 15일부터 농가 신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사료용 맥류 4작물 4품종(청보리, 호밀, 트리티케일, 겉귀리)의 보급종 종자를 농가단위 개별신청을 받아 보급한다. 이번 신청은 ‘종자광장’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종자개별신청’→ ‘신규신청’ 메뉴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종자를 선택한 후, 입금 안내 문자를 수신 받아 입금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일치해야 배송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 가능 품종과 수량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신청 취소 등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품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중북부작물연구센터에서 육성한 청보리 ‘유진’, 호밀 ‘대곡그린’, 트리티케일 ‘한영’, 겉귀리 ‘하이스피드’ 등으로 포장 단위는 20kg이다. 전량 미소독 상태로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청보리 36,000원, 호밀 45,000원, 트리티케일 40,000원, 겉귀리 42,000원이다. 가을에 파종하는 맥류는 겨울철을 견뎌야 하므로 파종 지역의 기후와 품종 특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적합한 품종을 신청하길 권고한다. 청보리 ‘유진’은 1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