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전국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열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여성농업인 격려…

전국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열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여성농업인 격려 

농촌경제 활성화와 농촌여성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 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이하 생활개선회)가 전국 회원들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생활개선회(회장 김인련)13일부터 14일까지 강원 강릉 강남축구공원에서 7회 전국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진흥청에 등록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써 가족경영협약으로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으며,다문화가정 멘토링사업, 도농교류 활동 등 살고 싶은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농업인 단체이다.

대회에 참석한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유공자 정부포상을 하고, 축사를 통해 참석자들을 격려한다.

유공자 정부포상은 생활개선회 활동과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김정음(생활개선 부여군연합회장)씨가 최고 영예인 석탑산업훈장을 받고, 각 부문별로 51명이 수상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안심 먹거리 K-푸드를 세계인과 함께라는 주제로 K-푸드 전시, 전국농산물 대전, 시식행사 등도 열린다. 또한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생활개선회원과 참석자들이 응원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 날 생활개선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농가공품의 공동상표인 농맘제품이 첫 선을 보인다. 이를 통해 앞으로 건강한 우리 농산물과 안심먹거리를 생산하는 주체라는 생활개선회의 새로운 역할을 다짐한다.

생활개선중앙연합회 김인련 회장은 우수한 토종먹거리를 스스로 지켜내며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생산자를 공동체로 엮어내는 일에 생활개선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농촌경제 활성화와 농촌여성 권익 증진에 앞장서 온 생활개선회가 외부 여건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농업인단체로 성장해 농업농촌을 이끄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농촌진흥청은 여성농업인의 특유의 섬세함과 감성적인 지도력 등 다양한 장점이 농업현장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농식품가공, 농촌체험, 치유농업 등 농촌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하고, 드링크 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유의 맛을 극대화한 ‘플레인’ 맛을 새롭게 선보여 드링크 요거트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은 장내에서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의 정착과 증식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제품 1개(150ml)당 15억 마리 이상의 보장균(CFU)을 함유하고 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원, ‘사료용 맥류 보급종 종자’ 9월 15일부터 농가 신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사료용 맥류 4작물 4품종(청보리, 호밀, 트리티케일, 겉귀리)의 보급종 종자를 농가단위 개별신청을 받아 보급한다. 이번 신청은 ‘종자광장’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종자개별신청’→ ‘신규신청’ 메뉴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종자를 선택한 후, 입금 안내 문자를 수신 받아 입금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일치해야 배송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 가능 품종과 수량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신청 취소 등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품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중북부작물연구센터에서 육성한 청보리 ‘유진’, 호밀 ‘대곡그린’, 트리티케일 ‘한영’, 겉귀리 ‘하이스피드’ 등으로 포장 단위는 20kg이다. 전량 미소독 상태로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청보리 36,000원, 호밀 45,000원, 트리티케일 40,000원, 겉귀리 42,000원이다. 가을에 파종하는 맥류는 겨울철을 견뎌야 하므로 파종 지역의 기후와 품종 특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적합한 품종을 신청하길 권고한다. 청보리 ‘유진’은 1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