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과수산업 날개 달았다!…'사과의무자조금' 2018년 본격 시행

박철선 사과연합회장이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 돼...거출금3.3㎡당 20원씩 연간40억 조성키로

과수산업 날개 달았다!'사과의무자조금' 2018년 본격 시행

박철선 사과연합회장이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돼...거출금3.320원씩 연간40억 조성키로

 

사단법인 한국사과연합회의 제1차 사과의무자조금 대의원회가 개최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사과연합외(이하 연합회)721일 경북 상주시 중앙과수묘목관리센터 회의실에서 대의원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사과의무자조금대의원회를 개최하고, 2018년부터 의무자조금을 본격 시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사과의무자조금 찬반투표 압도적 찬성

이날 류상용(경남사과발전협의회회장) 임시의장의 사회로 진행된 사과의무자조금 설치 찬반투표에서 대의원 76명 참석하에 찬성 70, 반대 5, 기권 1명으로 사과의무자조금의 설치가 압도적으로 확정되었다.

 

의무거출금은 3.320원씩, 연간40억 조성키로

또한 가중 큰 이슈간 된 거출목은 사과재배면적 3.3(1)20원으로 결정되었고 연간 20억규모를 농가가 조성하고 정부가20억여원을 지원하여 총40억 규모의 사과 자조금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의원회 의장에 박철선 현 사과연합회장 선출

이날 회의에서는 사과의무자조금 관리위원 및 위원장 선출, 대의원회 운영규정제정, 사과의무자조금 임원 선출이 있었다.

 

사과의무자조금관리위원으로는 각 대의원 선출구별로1, 광역조합2, 광역농민조직2명 등 11명이선출되었고, 위원장에서는 박철선(,사과연합회장),부위원장에 손규삼(대구경북능금농협장), 류상용(경남사과발전협의회장)이 각 선출되었다.

 

또한 사과의무자조금 대의원회 의장에 박철선(충북 충주), 부의장에 손규삼(경북 포항), 감사에 안석원(충남 태안), 엄상돈(경북 영주)대의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사과의무자조금 설치에 대한 전망

사단법인 한국사과연합회는 이번 사과의무자조금 설치를 통해 사과산업의 육성 활성화 방안 마련을 통해 사과산업의 존립기반을 확보하여 농가 실익 증진 및 사과산업의 총체적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성수/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산물품질평가원, 소비자단체와 함께 '등급계란' 바로알기 캠페인
축산물품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지원장 선창완)은 지난 25일 소비자단체 (대전세종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등급계란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아름점’에서 이뤄졌으며, 로컬푸드 생산자 협의체와 함께 진행됐다. 현장에서 소비자에게 계란 등급판정 및 이력관리 제도의 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계란 껍데기에 표기된 숫자의 의미와 확인 방법(산란일자, 생산자 고유번호, 사육환경)및 신선한 계란 고르는 방법 등을 소개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소비자가 등급판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제도의 이해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계란 껍데기에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다는 사실이 새로웠다”며 “계란 선택 시 등급 표시와 이력번호를 더 꼼꼼히 살펴 봄으로써 제도를 올바르게 활용하는 소비자 역할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선창완 대전충남지원 지원장은 “축산물 품질평가 및 이력관리 제도 등은 소비자 알권리 충족과 더불어 유통의 투명성을 통해 국내 축산물의 안심소비를 위한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현장 소통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