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박중묵 회장 “파프리카의 다양하고 간편요리 변신 가능성 보여줘”

‘제4회 참·참·참 파프리카 레시피콘테스트 & 오세득 셰프 쿠킹쇼’ 에도 관심 커
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파프리카 소비문화 형성과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촉진 불러와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최근 서울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제4회 참·참·참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 & 셰프 쿠킹쇼’를 성황리에 가졌습니다.

 

파프리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 홍보함으로서 파프리카의 소비 촉진과 시장 확장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올해 4회째 진행된 행사에서 치열한 예선 경쟁을 통해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쟁도 펼쳐졌습니다.

이날 박중묵 회장이 강조한 얘기들을 담아 봤습니다.<편집자>

 

올해로 4번째를 맞는 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가 해를 거듭할수록 경쟁이 아주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에 찬사를 보냅니다.

특히, 빼어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선 참가자 여러분!

아낌없는 박수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감사의 뜻으로 올해는 대상을 수상하신 분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와함께 오늘 행사에 호응해 큰 관심을 가지고 기꺼이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999년 이래 우리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회원 상호간에 연대·협의하여 자조금을 조성·운영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수출 및 내수 촉진을 도모하여 왔습니다.

우리 파프리카는 일본이 주력 수출시장으로 농업선진국 네덜란드산 파프리카를 경쟁에서 물리치고 일본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농산물이자 농산물수출 최고 효자 품목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도 비약적으로 소비가 확대되어 대표적인 고소득 농작물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콘테스트를 주최하는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우리나라 파프리카 총 재배면적의 70%(406ha), 수출의 100%(3만톤), 총생산의80%(65천톤)를 점유하고 있는 유일한 파프리카 생산농가들의 연합체입니다.

 

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는 우리 자조회에서 생산하는 안전하고 고품질인 파프리카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공감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하여 파프리카 소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자조회는 이번 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에서 입상을 한 우수한 레시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여러분의 노고가 일상에서 튼실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가 우리나라 파프리카 레시피의 최고 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경연대회인 만큼 우열은 가려지는 것이지만 각자가 파프리카레시피 최고 전문가라는 자긍심 만큼은 가슴 깊이 새겨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파프리카레시피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자조회는 우리 파프리카가 세계인의 먹거리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국민은 물론이고 세계인이 언제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전한 고품질의 파프리카를 지속적으로 생산·공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나만의 조리법 아이디어 발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은 대학생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쌀을 활용한 천원의 아침밥 우수 식단을 발굴하고자 2025년 천원의 아침밥 ‘아주 라이스’ 우수 조리법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함께 추진해온 정책으로, 쌀 소비 촉진과 20~30대의 높은 아침 결식률 개선, 건강한 쌀 중심 아침 식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정부가 1인 1식당 2,000원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일부 비용을 분담하여 대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업으로, 현재 전국 201개교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식단을 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보급·확산하기 위해 이번 우수 조리법(레시피) 영상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공모전 접수는 7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오늘을 여는 아침 밥상’을 주제로 일반식 또는 간편식 조리법을 짧은 영상 형태로 신청받는다. 작년까지는 참여대학을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새정부 정책에 따라 사업 확대를 위해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