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산림조합중앙회 '조합원 가입' 평가회 워크숍

산주 및 임업인 중심조직으로서의 산림조합 역할 강화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10월 28일(월) 산림조합중앙회 11층 회의실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지역본부 및 조합원 가입 우수 산림조합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 가입 평가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조합원 가입 평가회 워크숍은 그 동안 추진한 조합원 가입 확대 성과 및 부진 사유 분석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11월 중 2019년 조합원 가입 평가회를 열어 조합원 가입 실적 우수 조합 사례 발표 및 시상을 통해 조합원 가입을 독려하고, 2020년 조합원 가입 세부실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2020년 조합원 운영정책과제 발굴을 위해서 3개 지표 9개 이행과제를 선정하였다. 3개지표는 ‘양적성장에서 동반성장으로, 정책중심에서 사람중심으로, 공공사업에서 지역육성으로’를 선정하였고, 9개 이행과제는 조합원과 준조합원확대, 사유림의 지속적 확대, 상호금융사업 동반성장, 조합원 소득모델개발, 사회적경제영역으로의 확대 등이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조합원 가입 확대에 노력하는 우수 산림조합을 매년 발굴, 시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산주 및 임업인 중심조직으로서의 산림조합 역할 강화를 강화하여 실질적인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산촌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