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농협, 국내 농식품 판매자가 직접 수출한다

수출전용 D2C 온라인스토어 오픈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7일 해외소비자들에게 농협의 가공식품을 직접 수출하는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하고 ‘농협 온라인 수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농협 가공사업소 책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온라인 수출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전문가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농협의 온라인스토어는 수출주관 부서인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에서 기획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출이 제약을 받으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온라인을 통해 직접 수출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수출대상국은 상위 수출국인 미국과 일본이며, 이번에는 가공제품 수출상위농협인 두원농협, 영월농협, 북안동농협, 농협식품이 참여하였고, 향후 참여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온라인스토어 오픈과 더불어 해외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1 판매, 30%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세계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농협도 시장변화에 맞추어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수출시도가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향후 온라인 수출전용 상품개발 등을 통해 농협 가공식품이 해외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