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파프리카' 씨앗 국산품종 활성화에 박차

농우바이오, 외화 유출 줄이기 파프리카 종자 국산화
농우바이오-김화농협-농협경제지주 3사 공동 협력 사업 추진
파프리카 종자 국산화 확대로 외화 유출 감소 기대

 

국내 대표 종자기업 ㈜농우바이오(대표 박동섭)는 지난 17일 김화농협(조합장 엄충국), 농협경제지주(대표 장철훈)와 3사 공동 업무협약(MOU)을 맺고 파프리카 종자 국산화 확대에 나선다.

3사는 국산 파프리카 종자 공급, 재배, 유통에 함께 힘쓰며 해외로 빠져나가는 종자 수입비용을 줄이고 국내 파프리카 종자 시장의 주권을 되찾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또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파프리카를 출시해 재배 농가 경쟁력 제고와 소득 증진에 기여함과 동시에 우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농우바이오는 파프리카 신품종 개발과 산지 보급에 적극 참여하고 김화농협과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품종을 이용하여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수년간 연구 끝에 새롭게 출시되는 ‘로망스골드(황색)’, ‘레드로망(적색)’ 파프리카는 농우바이오에서 자체 육성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업적 재배품종으로 처음 런칭된다. 기존 재배품종은 100%에 가까운 해외 종자회사의 수입판매로 진입장벽이 높은 국내 파프리카 시장에서 외국산 품종을 대체할 차별화된 국산 품종이다.

3사는 향후 시식회 및 판매전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국산 농산물을 알리고 산지 공동 개발과 신품종 런칭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국산 종자로 생산된 고품질 파프리카는 하나로마트는 물론 해외로도 수출될 예정이다.

농우바이오 박동섭 대표는 “수입 의존도가 높은 파프리카 시장에 국내에서 개발한 국산 파프리카 종자 공급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겠다.” 라며 “3사간 원활한 소통과 상호 협력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라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