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남아공 Food & Hotel Africa 한국관 참가”
한국식품, 아프리카의 블랙다이아몬드를 사로잡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아프리카지역에 대한 한국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5월 9일까지 3일간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되는 'Food & Hotel Africa 2017'에 참가했다.
남아공은 세계 경제침체 여파에도 높은 수준의 인프라와 빠르게 형성되고 있는 중산층인 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 ; 백인 못지않은 경제력과 구매력을 지닌 흑인중산층)를 배경으로 소매유통업이 꾸준히 성장하며 식품시장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특히 식료품의 가계지출 비율이 높아 식품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어 월마트 등 세계 유수 대형유통업체의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인근 아프리카 국가의 식품생산여건이 미흡하여 아르헨티나, 태국, 중국 등 국가로부터 장거리 운송을 통해 식품을 수입하고 있어 한국식품의 신규진출 여건이 양호한 시장 중에 하나이다.
aT 한국관은 신규시장의 특성에 맞춰 과일음료, 스낵 등 신시장 진입이 용이한 제품과 현지 틈새시장을 위한 버섯과 건강식품, 그리고 조미김 등 다른 신규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9개 참가업체를 구성하여 현지 남아공 및 인근 아프리카 국가의 바이어들과 활발한 수출상담을 펼쳤다.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