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한우자조금, 제1회 축산분야 취업·창업박람회 나서

이근수 위원장 “시식회와 한우산업 상담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

한우자조금, 1회 축산분야 취업·창업박람회 나서

이근수 위원장 시식회와 한우산업 상담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

축산 및 수의 분야 취업, 창업 희망자들에게 한우 산업의 전망 알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11~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 에서 열리는 '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축산 및 수의 분야 취업, 창업 희망자들에게 한우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축산자조금연합·축산물품질평가원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축산수의 분야의 기업들과 취업·창업 희망자 간 정보 교류를 통해 축산·수의 분야 기업들의 인재채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청년층의 취업·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박람회는 취업관·창업관·홍보관으로 구성하여 공공·농협·사료·가공·유통 등 축산·수의 분야의 100여개 기업 등이 참가해 취업·창업 관련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자조금 관계자와 예비 한우산업 종사자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한편 한우 산업의 현황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정보를 체득하고 취업 및 창업 관련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밖에도 건강하고 맛 좋은 한우에 채소와 상큼한 샐러드를 곁들인 한우 등심 샐러드 시식를 제공하여 취업 준비생들을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우 부위 중 맞추는 곳에 따라 경품을 다르게 증정하는 다트 게임과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설립 취지 및 활동, 한우의 우수성 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근수 위원장은 이번 제1회로 열린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를 통해서 미래를 이끌어갈 젊고 유능한 축산 인재들에게 일자리 정보 및 각 분야의 정보 교류 등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 한우자조금도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산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국내 최대 과일축제!...'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11월 27일 개막
국내 과수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수 전문 박람회, 제15회‘2025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오는 11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과수주산지농협과 과수농가, 연구기관, 유통업체, 소비자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과수산업의 미래 발전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과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 흥미! 꾸러미!라는 3미전략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올해 최고의 과일을 선발하는 2025년 대표과일선발대회 시상식, ▶다양한 신품종 과일을 맛볼 수 있는 신품종 팝업스토어, ▶유명가수 축하공연 및 과일요리대회, ▶싱싱하고 저렴한 과일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과일의 새로움을 기대할 수 있는 과일칵테일바, AI 사진관, 우리과일 실감체험, 과일 탐험대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기면서 국산과일을 자연스럽게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