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조비경농장학재단 이병만 이사장 “농업인재 육성에 매진”

전국 우수 농과생에 장학생 선발 ‘업계 최고 장학재단’

조비경농장학재단 이병만 이사장 농업인재 육성에 매진

전국 우수 농과생에 장학생 선발 업계 최고 장학재단 

 

기초학문연구 활성화와 농업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조비경농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농업계와 농학계의 유력 장학사업으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국내 농업업계의 대표회사인 조비와 경농이 지난 2004년 공동 설립한 조비경농장학재단(이사장 이병만)은 지난 212,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201510기 장학생을 발표하고, 선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서울대 박상우군을 비롯하여 전국 14개 농업대학 14명의 학생들이 2015년 장학생 선발의 영예는 차지했으며, 이들에게는 2015, 2016년도 2년간 학자금 전액이 지원된다. 또한 졸업 후 조비, 경농 입사시에는 특별가산점이 부여된다. 이 때문에 조비경농장학금은 전국 농과대학생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장학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조비경농장학재단은 각 대학교의 추천과 장학금선발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올해까지 10년간 약 150여명의 농과대학생을 선발, 지원하였다. 그동안 배출한 조비경농장학생들은 현재 농업계 및 다양한 산업계에게 우수인재로 활동하고 있어 업계로부터 농업인재 육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201510기 조비경농장학생 선발자는 다음과 같다. 강릉원주대학교 식물생명과학 송지희 강원대학교 바이오자원환경학 박지원 건국대학교 생명자원식품공학 이선영 경북대학교 원예과학과 신지혜 경상대학교 농학과 박찬영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이소민 서울대학교 작물생명과학 박상우 순천대학교 원예학과 황혜민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송치현 전남대학교 원예생명공학 오학영 전북대학교 작물생명과학 박진천 제주대학교 원예환경전공 황윤영 충남대학교 응용생물학 김동만 충북대학교 식물자원학 김성동군 등이다. 복지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