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협상호금융 임직원 대상 핀테크 교육 실시

핀테크(Fintech) 트렌드 및 전망을 통해 금융업의 나아갈 길 모색

농협상호금융 임직원 대상 핀테크 교육 실시

핀테크(Fintech) 트렌드 및 전망을 통해 금융업의 나아갈 길 모색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허식)12일 올해 첫 상호금융 아카데미교육을 열어 금융권의 화두인 핀테크(Fintech)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협 상호금융 아카데미는 상호금융 담당 임직원들의 업무지식 향상을 위해 금융권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이른 아침 시간을 이용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이 날은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상호금융 임직원들은 이날 김남훈 연구위원(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강의를 통해 최근 금융권 최대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의 국내외 트렌드와 향후 전망, 금융기관이 나아갈 길에 대한 이해를 높혔다. 김 연구위원은 향후 4년간 전세계 핀테크 관련 투자는 지금의 2.7배인 8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며, “금융과 IT의 결합은 피할 수 없는 트렌드이고 핀테크는파괴적 혁신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파고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상호금융기획부 조수형 과장은 핀테크에 대해 자주 들었지만 오늘 강의를 통해 그 중요성을 크게 느꼈다, “앞서가는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금융을 뜻하는‘Financial’과 기술을 뜻하는‘Technique’의 합성어로 모바일 결제 및 송금, 개인자산관리, 크라우드펀딩 등 금융IT 융합형산업을 말하는 것으로 전통 금융기관이 채워주지 못하는 금융니즈(비용절감, 편리성)를 해소한다. 금융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