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식품벤처·창업, 투자유치 지원 본격화!

2월 13일까지 농식품벤처 및 창업보육, 농식품 모태펀드 참여로 투자유치지원 속도 빨라진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우수한 농식품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투자사들에게 직접 투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농식품 기업은 1. 26(월)부터 2. 13(금)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에는 7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은 투자 관련 교육, 사업계획 전략수립, 투자유치 사업계획서 작성, 1:1 기술자문 및 기술이전 상담 뿐 아니라 전문가 코칭을 통해 투자유치를 위한 컨설팅을 받게 된다.

특히 실용화재단은 우수 농식품기업이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우량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농식품 모태펀드 출자 벤처캐피탈, 엔젤투자가, 은행 등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올 9월 실시되는 투자유치 설명회(IR)를 통해 최대한 많은 업체가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친환경농약 생산 전문기업(주)자연과미래와 분자진단제품 전문기업 솔젠트(주)가 투자유치 설명회(IR)을 통해 각각 16억원, 11억원을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자연과미래는 실용화재단의 창업보육업체로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재무전략 등을 컨설팅을 받아 왔다. 이와같이 농식품 분야 초기 창업기업을 지도하는 업체가 54개 업체에 이른다.


실용화재단은 기술기반 농식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은 물론 창업보육, 기술이전, 투자연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용화재단은 좋은 사업아이템을 가지고도 성장하지 못하는 농식품 업체들의 자금 확보에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자는 취지에서 200억원 규모로 농식품 모태펀드에 총 15억원을 출자 확약하였다. 


유한책임조합원(LP, Limited Partner)으로 참여한 2개의 농식품투자조합은 ‘특수목적 소형프로젝트 펀드’와 ‘농식품 R&D 전문펀드’이며, 이들 펀드 중 연매출 30억원 이하인 농식품기업에 투자하는 ‘특수목적 소형프로제트 펀드’를 통해 3개 기업에 40억원이 투자되었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