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러 신북방시장 진출 위해 대대적인 김치 수출마케팅

aT, 김치의 본고장, 한국식 김치 맛보세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을 계기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러시아에서 우리 김치를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신북방시장 개척에 본격 나서고 있다.

 

우선 aT는 11월 한 달간 러시아에서 현대·기아차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현지법인과 손잡고 김치홍보영상 3편을 제작하여 TV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제작된 영상은 머즈TV 등 유명 TV채널, YANDEX(얀덱스) 등의 포털, SNS,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되고 있다.

 

 

특히 이번 3편의 홍보영상은 러시아 내 소득수준이 가장 높다는 모스크바의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국김치가 러시아 현지식과도 아주 잘 어울리며, 건강에도 좋은 한국의 대표 발효음식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현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T는 이번 마케팅이 실질적인 김치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에 현지바이어와 협의하여 주요 소매체인에 미리 김치를 입점시켰으며, 김치 홍보가 집중되는 1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지도록 준비했다.

 

한편, 對러시아 김치수출은 9월 말 기준 66만 달러로, 지난해 51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이미 뛰어넘었고, 올해는 러시아 수출 최초로 100만 달러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정치경제의 중심지이자,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모스크바 현지인들의 김치에 대한 관심이 소비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원, 지역농협과 손잡고 폭염 안전캠페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최근, 전북 익산시 모현동에 있는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익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폭염 대응 및 기후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늦더위가 일상화되면서, 기후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농진원은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역 중심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진원 및 익산원예농협 직원 등 관계자 15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했다. 현장에서는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응급조치 요령이 안내됐으며, 폭염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한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양산, 생수, 보냉컵 등 폭염 대응을 위한 안전 물품이 배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폭염 안전 5대 수칙’은 충분한 물 섭취, 바람과 그늘 활용, 규칙적인 휴식, 보랭 장구 사용, 응급조치 숙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진원은 캠페인 현장에서 자체 안전 인프라와 대국민 서비스를 함께 소개했다. 종합분석동 로비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