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좋은 물건 찬스가 왔다!'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에서 다양한 소비촉진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행사를 농협몰을 통한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협은 행사 통합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국 축산물브랜드 홈페이지와 연동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고, 소비자 참여 행사인 ▲고기레시피 챌린지, ▲유명 쿡방·먹방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유튜브 방송, ▲인기연예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한 축산물의 홍보 및 판매로 코로나 이후도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축산, 브랜드축산물, 한우프라자 홍보 영상 등 축산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여 통합플랫폼 및 SNS를 통해 친환경 미래축산을 향한 축산업계의 다양한 활동 사항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금번 행사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실시되는 만큼 농협몰,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을 통해 한우·한돈 브랜드 선물세트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정상가 대비 20% 할인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는“코로나가 바꿔 놓은 일상만큼이나 소비자들의 축산물 구매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어 다양한 판매기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이 필요하고”, 아울러“축산물선물세트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니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감사의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행사는 매년 시행하는 축산관련 행사로 과거 대규모 행사장을 이용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100%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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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2025년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 발표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지난 3일 ‘2025년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를 선정했다. 농협경제지주는 농협쌀 경쟁력 강화 및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해 2004년부터 매년 평가를 통해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전국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의 쌀 브랜드 중 매출액 10억 원 이상, 단일 품종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대상이 된다. 농협은 공정성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이용하는 판매처에서 시료를 직접 구입해 평가를 진행했다. 농협식품R&D연구소가 수분·단백질·완전립 등 11개 항목에 대해 품종 및 품위평가를 1차로 실시한 뒤 한국식품연구원의 식미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1위는 강원 횡성어사품조합공동사업법인의 ‘횡성쌀 어사진미’가 차지하였다. 어사진미는‘임금님이 하사하신 진귀한 쌀’이라는 의미처럼 남한강 최상류인 섬강의 깨끗한 물과 청정한 토양에서 생산되었을 뿐만 아니라 낮은 단백질 함량으로 밥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2위부터 8위에는 ▲충남 해나루쌀(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사업법인) ▲전남 한눈에반한쌀(옥천농협) ▲경기 임금님표 이천쌀(이천농협) ▲충북 왕의밥상 특등급(청원생명쌀조합공동사업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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