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조합 ‘청렴 옴부즈만’

산림조합중앙회, 반부패·청렴정책 적극 추진
‘청렴 옴부즈만’ 및 제1회 고위직 청렴 위원회 위촉식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7월 21일, 2020년도 반부패·청렴정책 적극적 추진을 위한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 및 제1회 고위직 청렴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산림조합중앙회 청렴 옴부즈만은 前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및 상임위원 최학균 위원, 現 공공기관 청렴옴부즈만협의회 부회장인 EK윤리지식연구소 조은경 대표가 외부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앙회 임원진이 내부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산림조합중앙회 고위직 청렴위원회는 앞으로 산림조합의 부패요인을 사전에 발굴하여 예방하여 행정 투명성과 조직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이 날 위원회에서는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에 있어 기관장이 적극 참여하고 조직 전체 구성원들 모두가 동참하여 잠재되어 있는 각종 부패유발 요인들을 발굴·개선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창립 16주년 기념행사 개최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9월 5일, 전북 익산에서 창립 1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농산업 혁신 성과를 지속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농진원 임직원 350여 명과 농촌진흥청 서효원 차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지난 16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농진원은 2009년 설립 이래 농업기술의 현장 실용화와 농산업체 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제품 상용화, 해외 진출 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창출해왔다. 이번 기념행사는 단순한 기관 행사에 그치지 않고, 그동안 국민의 삶과 연결된 변화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계기로 삼았다. 행사에서는 농업기술 실용화와 농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 직원 25명이 장관·청장·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대국민 영상 공모전 우수작 시사회와 전 직원이 참여한 ‘골든벨 퀴즈’는 농업기술과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현장의 활기를 더했다. 안호근 원장은 “창립 16주년을 맞아 농업과 국민 사이를 잇는 기술 실용화의 의미를 되새겼다”라며, “앞으로도 AI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농산업을 선도하고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