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4-H국제교류활동 본격화

4-H운동 발상지 미국 등 해외서 글로벌리더십 ‘쑥쑥’

사단법인 한국4-H본부(회장 고문삼)는 녹색의 싱그러움이 완연한 6월 들어 4-H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하고글로벌리더십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국제교류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업무제휴를 맺은 유럽미국아시아권 국가와 추진되는 국제교환훈련, 4-H운동의 발상지 미국을 경험할 수 있는 파견프로그램대만 청소년을 친구로 사귈 수 있는 초청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4-H국제교환프로그램(IFYE)은 젊은 시절의 경험은 인생의 자양분으로 차곡차곡 쌓여 지혜와 통찰력을 가져다준다가성비 최고의 국제교류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이 프로그램에 도전할만하다왕복항공료보다도 싼 참가비만 내면 최대 두 달 동안 해외에서 모든 걸 경험할 수 있다숙박식비 등 체재비를 초청국에서 부담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4-H국제교환 프로그램은 미국유럽아시아아프리카 등 전 세계가 참여하는 교류훈련으로파견과 초청 두 가지 형태로 이뤄진다.

 금년에는 미국(초청 1스위스(파견 2) 핀란드(초청 1) 독일(파견 1, 초청 2) 대만(파견 6, 초청 6) 태국(파견 4, 초청 8) 필리핀(초청 2) 인도네시아(초청 2)  8개국과 교류활동이 추진된다.

파견훈련은 외국의 가정에 홈스테이로 체류하면서 자기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통역 없이 짧게는 2길게는 2개월 간 외국 문화를 경험하면서 국제적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지난 3월 선발시험을 거쳐 13명의 회원과 지도자가 최종 선발됐다.

 

초청훈련 역시 한국4-H본부에 초청가정으로 신청해 선정되면 외국 4-H인들을 가족으로 받아 우리나라와 4-H를 알리는 민간대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한국4-H본부에서 소정의 지원금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초청가정주 또는 그 자녀가 파견훈련에 지원할 경우 인센티브가 주어져 가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파견훈련은 19일 국내 참가자 3명이 스위스와 독일로 출국하며 시작된다이와 함께 미국 초청생이 오는 22일 입국하면서 초청훈련 역시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전망이다.

S4-H 미국 파견은 4-H운동의 발상지 미국에서 글로벌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최근 수년 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S4-H(States' 4-H International Exchange Programs) 미국 파견이 오는 7월 본격 추진된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하고, 드링크 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유의 맛을 극대화한 ‘플레인’ 맛을 새롭게 선보여 드링크 요거트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은 장내에서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의 정착과 증식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제품 1개(150ml)당 15억 마리 이상의 보장균(CFU)을 함유하고 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원, ‘사료용 맥류 보급종 종자’ 9월 15일부터 농가 신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사료용 맥류 4작물 4품종(청보리, 호밀, 트리티케일, 겉귀리)의 보급종 종자를 농가단위 개별신청을 받아 보급한다. 이번 신청은 ‘종자광장’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종자개별신청’→ ‘신규신청’ 메뉴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종자를 선택한 후, 입금 안내 문자를 수신 받아 입금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일치해야 배송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 가능 품종과 수량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신청 취소 등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품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중북부작물연구센터에서 육성한 청보리 ‘유진’, 호밀 ‘대곡그린’, 트리티케일 ‘한영’, 겉귀리 ‘하이스피드’ 등으로 포장 단위는 20kg이다. 전량 미소독 상태로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청보리 36,000원, 호밀 45,000원, 트리티케일 40,000원, 겉귀리 42,000원이다. 가을에 파종하는 맥류는 겨울철을 견뎌야 하므로 파종 지역의 기후와 품종 특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적합한 품종을 신청하길 권고한다. 청보리 ‘유진’은 1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