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조비 "노동력과 탄소절감 ‘1석3조 단한번’ 추천

- 조비, 저탄소농업 실천... 탄소중립과 ESG 경영실현 전개

질소비료 사용량 절감이 저탄소 농업을 실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료 제조 전문업체 ㈜조비가 농업인들의 저탄소 농업 실천을 돕기 위해 나섰다.

㈜조비에서 선보인 단한번‧단한번S, 단번에30‧단번에30S, 이편한S 등 완효성 비료 3종은 고품질 벼 재배를 돕고 노동력 및 비용절감이 가능한 제품으로, 탄소중립에 도움이 된다.

㈜조비 측은 앞으로도 완효성 비료는 물론이고 질소이용률을 높여주는 특수기능성 식물대사물질인 아미톤과 PCA 함유 제품을 제공해 농업인들의 저탄소농업과 노동력 절감, 소득증대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저탄소농업, 대표적인 탄소절감 제품

㈜조비의 대표적인 완효성비료 단한번비료는 수도 및 원예작물에 밑거름으로 1회 시비하면 수확 시까지 가지 및 이삭거름 등 웃거름을 주지 않아도 된다. 비료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셈이다. 작물이 튼튼해지기 때문에 도복에 강하며, 저인산 비료로 이끼와 괴불 발생 비율도 낮출 수 있다.

단한번비료는 수도작 뿐만 아니라 고추, 마늘, 양파 등 생육기간이 길고 시비 횟수가 많은 원예용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원예 재배 농가들의 탄소 절감 노력에도 일조한다. 또한 지역과 품종에 따라 농업인들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작물의 질소이용률을 높이는 특수아미노산(아미톤)이 함유된 조생종용 단한번S를 선보이고 있다.

◇ 올코팅 비료로 노동력 절감 가능

단번에30은 농촌에서 겪고 있는 노동력의 양적‧질적인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야심작으로, 질소‧인산‧칼리 성분을 올 코팅해 적기에 비료가 용출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시비량은 300평에 1.5포에서 2포 정도로, 자체 용출 조절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양분을 균형적으로 공급해 벼의 생육을 돕는다.

입자가 균일하고 단단해 벼 측조시비 등 기계 살포에 용이하며, 바로 흡수 효율을 높여 양분 유실과 토양, 수질, 환경오염을 대폭 줄였다. 지역과 품종에 따라 선택 사용이 가능하도록 조생종용 단번에30S도 준비돼 있다.

◇ 가지거름 생략 가능, 경제적인 비료

이편한S는 고농도 완효성 함유 비료로 가지거름 생략이 가능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경제성을 자랑한다. 입자가 단단하고 균일해 측조시비기 사용에 알맞으며, 질소이용률을 높여주고 특수 기능성 아미노산 물질인 아미톤을 함유하여 작물의 뿌리활착 도모 및 작물생육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농가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조비 마케팅기획팀 김정훈 과장은 “정부보조가 가능하고 노동력 및 탄소절감을 위한 완효성비료 3종으로 좋은 결실을 이루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탄소절감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속보>강원 강릉 양돈농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하 중수본)는 1월 16일 강원도 강릉시 소재 양돈농장(20,075 마리 사육)에서 돼지 폐사 등에 따른 신고가 있어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중수본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에 초동방역팀·역학조사반을 파견하여 외부인․가축․차량의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역학조사와 함께 해당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행동지침(SOP) 등에 따라 살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발생지역 오염 차단을 위해 가용한 소독 자원을 동원하여 강릉시 소재 양돈농장 및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하고, 1월 17일 01시부터 1월 19일 01시까지 48시간 동안 강원 강릉시 및 인접 5개 시‧군(강원 양양·홍천·동해·정선·평창)의 양돈농장‧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하여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하고 이동제한 기간 중에 집중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수본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기관 및 지자체는 신속한 살처분, 정밀검사, 집중소독 등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강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