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협중앙회, 제4차 농축협 균형발전위원회 개최

허식 부회장 “도시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축협 균형발전” 강조

농협중앙회4차 농축협 균형발전위원회 개최

허식 부회장 도시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축협 균형발전강조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경영전략회의실에서 허식 부회장과 농축협 조합장정부·학계·농업인단체와 외부전문가중앙회 집행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4 ‘축협 균형발전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시농축협 발전방안에 대한 ()협동조합연구소의 연구결과 발표에 이어보고서에서 제시된 상생농축협등 도시농축협 역할모델등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허식 부회장은 이번 연구 및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모델별 실행력을 강화하고 공청회 등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여도시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축협 균형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부회장은 이어 “최근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 범농협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데우리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강성수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국농어촌희망재단 ‘가락상생기금’...산불 피해지역 영농복구에 앞장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회장 이원석)와 회원사 및 농협가락공판장은 지난 3월 안동 등 영남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조속한 영농 복구와 회생을 위해 주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피해 복구 지원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가 10억 원을, 협회 회원사 등이 4억 700만원을 출연하여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상희)을 통해 추진한 공익사업이다.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도매법인과 2023년 12월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매시장 내 민간 법인의 사회적 책임 확대 및 농어촌 지원을 위한 협약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기부금은 경북(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경남(산청, 하동), 울산(울주) 등 8개 시․군의 피해 농업인 약 8,000여명에게 총 10억 3천만원 규모의 영농자재 교환권 1만여 매와 농기계 46대 등으로 전달되었다. 이번 지원은 ‘가락상생기금’을 활용한 첫 대규모 재해복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