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국제종자박람회' 준비 차곡차곡...10월 15일 온라인 오픈

농업기술실용화재단, 10월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온라인 가상 박람회 연다
박철웅 이사장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국제종자박람회가 수출길을 여는 새로운 시발점이 되길 기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해외바이어, 관람객 등의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쉽고 안전하게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0 국제종자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0 국제종자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전라북도, 김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종자산업 분야 국내 유일의 박람회로 국내 육성 우수 품종의 수출 및 국내 보급 확대를 통해 종자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4주간 ‘국제종자박람회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되어 운영하지만 국제종자박람회의 핵심 콘텐츠인 전시포는 종자의 생육과정이 그대로 보여줄 수 있도록 기존과 같이 민간육종연구단지에 4ha 크기로 조성하고, 현장 전시포를 촬영해 파노라마 가상현실 전시포로  홈페이지에서 생생하게 구현할 예정이다. 

 

 

전시포에는 27개 작물 419개 품종이 재배되며,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출품기업이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전 신청한 경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한시적으로 개방할 방침이다.

 

온라인 박람회장은 ‘씨앗, 미래의 희망’ 이라는 주제로 2D‧3D 그래픽을 통해 구축되며, △스토리 타운 △유관기관 타운 △참가기업 타운 △파노라마 VR 전시포 △미디어 타운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스토리 타운은 종자산업에 대한 지식, 정보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며, 유관기관 타운은 농촌진흥청, 국립종자원, 도 농업기술원 등 종자와 연관된 기관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참가기업 타운에서는 박람회에 참가한 종자기업, 종자산업 전후방 기업을 가상 전시하여 홍보하고, PVR 전시포는 실제 전시포를 로드뷰 형태로 제작하여 다양한 작물별 품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 타운은 축사, 환영사, 학술행사, 설명회 등 각종 부대 및 연계 행사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공간이다.

해외바이어 프로그램은 전북KOTRA지원단과 협력하여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B2B수출상담회와 KOTRA의 수출플랫폼인 ‘buyKOREA(온라인 전시관)’ 연계로 진행될 계획이다.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됨에 따라 시·공간 및 의무 상담건수 등에 제약이 없어 해외바이어가 더욱 활발히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우리 종자기업의 해외수출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 국제종자박람회가 수출길을 여는 새로운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면서, “처음 시도되는 온라인 박람회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