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제1회 저탄소 농축산물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저탄소 인증 농축산물 환산위해 2월까지

1회 저탄소 농축산물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저탄소 인증 농축산물 환산위해 2월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2018 1 22일부터 2 28일까지 1회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농업 생산과정 전반에 투입되는  농자재(비료농약 등및 에너지 절감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착한 농산물에 저탄소 국가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저탄소 인증은 농식품 국가 인증인 유기농〮⦁무농약⦁〮GAP 인증을 취득한 안전한 농산물을 대상으로 부여하기 때문에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제도이기도 하다.

이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일상 속 저탄소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모습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발굴하여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를 공유확산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전은 그림일기와 UCC 2개 분야로 나누어 시행되며그림일기는 저탄소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일상’, ‘지구를 사랑하는 나만의 방법이라는 주제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1~3학년 사이의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UCC는 저탄소 농축산물의 필요성 및 우수성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개인 또는 팀(최대 4자격으로 1 내의 광고다큐드라마애니메이션 등 어떠한 형태로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선호도 및 주제적합성참신성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3월 시상식을 통해 대상 1(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2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과 우수상 분야별 2(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과 8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 장려상 분야별 2(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과 3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 9팀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최고품질 벼 품종 ‘수광1’ 추가 등재 눈길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2025년도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수광1’ 품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고품질 벼 품종’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품종 가운데 밥맛, 외관 품질, 도정 특성, 재배 안정성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정하고 있다. 2003년 처음으로 ‘삼광’을 선정한 이후, 쌀 품질 고급화와 재배 안정성, 수요자 현장 의견 등을 반영해 현재는 ‘수광1’을 포함해 11개 품종이 등재돼 있다.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밥맛은 ‘삼광’ 이상이고, 쌀에 심복백이 없어야 한다. 완전미 도정수율은 65% 이상, 2개 이상 병해충에 저항성이 있어야 하고, 내수발아성을 갖춰야 한다. 아울러 현장 반응평가에서 지역 주력 품종 대비 ‘우수’ 평가를 받아야 한다. ‘수광1’은 기존 최고품질 벼 ‘수광’의 단점인 낙곡과 병 피해를 개선하고자 2023년에 개발됐다. ‘수광1’은 ‘수광’의 우수한 밥맛과 품질, 농업적 특성 등은 유지하면서 벼알이 잘 떨어지지 않고 벼흰잎마름병에도 강하다. 수발아율은 ‘수광’보다 낮고 도정수율은 높은 편이며, 서남부 및 남부 해안지, 호남·영남 평야지 재배에 알맞다.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 고창 현장평가 결과, ‘수광1’은 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