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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나눔을 실천하는 계란기부 활동 ‘눈길’

계란자조금, 취약계층 위한 8월의 크리스마스 신선식품 기부콘서트 갖는다

계란나눔을 실천하는 계란기부 활동 눈길

계란자조금, 취약계층 위한 8월의 크리스마스 신선식품 기부콘서트 갖는다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생산 농가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다. 96%의 농가는 문제없다 하더라도 4%의 농가의 문제로 계란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증폭되었기 때문에, 농가는 작년 겨울 AI 사태에 이어 살충제 계란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란생산자단체인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2012년부터 시작한 계란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8월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오는 30~31일 오후730,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대한민국의 기부는 겨울철에 편중되어 있고 라면, 가공품 위주로 편하게 줄 수 있는기부로 정착되어 있다. 실상 영양공급이 필수인 어르신 및 성장기 아동에게 꼭 필요한단백질인 계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계란 기부문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우리나라 신선식품 기부의 현실은 이제 막 발을 뗀 걸음마 수준이다. 대부분 기부하면 추운 겨울, 자선냄비, 소외된 이웃을 떠올린다. 하지만 겨울철에 집중된 기부활동으로 실제 필요한 영양공급보다는 유통기한이 길고 당장의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라면, 김치, 쌀 중심의 가공식품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기부실태를 살펴보면 2014년 기준 대한민국 기부 총액 124,900억 중 식품 기부(가공품 포함)1,500(1.2%), 그 중 순수 신선식품 기부가 12,000만원으로 불과 0.001%에 지나지 않는다.

 

취약계층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신선식품에 대한 기부가 계절에 관계없이 상시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따라서 계란을 통한 신선기부가 활성화될 경우 이러한 영양결핍 문제 해소에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계란 자조금 관리 위원회의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손길을 내밀어야 그들에게도 진정으로 필요한 도움이 된다.”이제 막 자리를 잡기 시작하고 있는 신선식품 연중 기부문화가 끊기지 않고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830~31<8월의 크리스마스>기부콘서트에서 기부된 계란과 모금된 비용을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복지지원 아동 등을 위해 구로구 소속 사회복지단체에 계란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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