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한국청과, 양파의 상품성 보호 위한 '방수커버' 지원

- 가락시장 한국청과, 장마 예보에 선제적 농산물 상품성 보호조치 강구
- 습기에 취약한 양파의 상품성 보호...다양한 품목에도 '방수커버' 산지지원 계획

 

올 여름 역대급 장마와 잦은 비가 예보되면서 산지의 출하작업 지연과 농산물의 상품성 보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가락시장의 도매시장법인 한국청과(주)가 주요 농산물의 출하작업을 지원하고 상품성을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인 산지 물품지원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13일 한국청과 양파 경매장에서는 비와 습기로부터 양파의 상품성을 보호하기 위한 파렛트 방수커버를 산지에 지원하는 물품 전달식이 있었다. 이전에 산지로 지원되는 양파 파렛트 방수커버는 가로 110cm, 세로 130cm, 높이 2m 크기의 투명한 방수재질로 제작되었다.

 

파렛트에 담긴 양파 전체를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활용되는 방수커버는 투명한 재질을 사용했기 때문에 내부에 있는 양파의 상품성을 육안으로 식별하기에도 용이하다.

 

가락시장으로 출하되는 양파는 전량 파렛트를 이용해 출하되기 때문에 개별 파렛트 단위로 보호할 수 있는 방수커버를 활용할 경우 우천시 산지의 출하작업이 원활해 질 수 있다.

 

또한 가락시장으로 운송되는 과정이나 도착 이후에도 비가 내리는 중이라면 방수커버는 양파의 상품성 보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한국청과 관계자는 “그 동안 비가 내릴 경우 산지의 출하작업이 지연되거나 시장 내에서도 임시로 방수포를 설치해야 하는 등의 애로사항이 있었다”면서 “이번 방수커버 지원을 통해 산지의 출하작업 지원과 출하된 양파의 상품성 보호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지원된 양파 파렛트 보호커버는 총 600장(24박스) 규모로, 향후 산지의 활용도와 호응 등을 감안하여, 다양한 품목으로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라고 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