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대아청과,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 준비 차곡차곡

- 이상용 대표 "도매시장 파렛트 하차거래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
- 가락시장 4월 2일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 전면시행 앞두고 대아청과 경매장 하역시간 미리점검 나서

 

가락시장 대아청과(주) (대표이사 이상용)는 4월 2일 가락시장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 전면시행을 앞두고 최종 점검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관계자들과 대아청과 임직원들은 이날 대아청과 제 1배추 경매장에서파렛트로 출하된 배추의 적재 상태와 지게차 하역 시 소요되는 시간 등을 집중 점검했다.

 

가락시장에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가 전면 시행될 경우 그동안 지적돼 왔던 안전성 문제와 수작업 하역의 비효율 문제가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공사와 대아청과는 배추 하차거래 전면 시행전 1주일간 시범사업을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기간 이틀째인 현재 반입된 배추의 31%가 파렛트로 출하되고 있어 오는 2일부터 시행되는 하차거래의 성공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배추 파렛트 출하 시에 차량 당 총 1백만 원(공사 60만, 대아청과 40만) 또는 팰릿 당 5만 원(공사 3만, 대아청과 2만)을 산지에 지원하기로 했다.

 

강성수 물류혁신팀장은 “채소2동 이전을 앞두고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다. 쉽진 않겠지만 4월 2일부터 시행되는 배추 파렛트 하차거래의 조기 정착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이상용 대표는 “가락시장에서 마지막 남은 차상거래 품목인 배추는 그동안 출하자들의 요구로 하차거래 시행이 미루어졌다. 이번 시범사업이 파렛트 출하 정착의 징검다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4월 2일부터 시행될 가락시장 파렛트 하차거래가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아청과는 산지 간담회를 열어 출하자와 유통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하차거래 의무화에 대한 이해와 설득의 시간을 가졌으며, `17년부터 시작된 파렛트 하차거래에 20억 원의 물류효율화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파렛트 하차거래가 안정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왔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