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농협사료, 우수농가 시상식 개최...전국 17개 농가 선정

- 김경수 대표이사 "이번 시상식을 시작으로 더욱 명예롭고 가치 있는 성과되도록 널리 알리겠다"
- 평균 성적 근내지방도 7.5, 도체중 523.1kg, 등심단면적 108.6㎠
- 주요 축산대회에서 대통령상 3관왕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는 지난 4일 대전 유성구 소재 호텔ICC에서 ‘제1회 농협사료 우수농가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농협사료 김경수 대표이사, 전세우 전무이사를 비롯해 익산군산축협 심재집 조합장, 경산축협 백운학 조합장, 보은옥천영동축협 구희선 조합장, 함안축협 조정현 조합장, 나주축협 나상필 조합장, 고성축협 송명근 조합장 등 농협 임직원들과 수상자 및 가족들, 언론사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농협사료를 이용하여 우수한 사양성적을 거둔 농가를 선정해 그 노고를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에서 선정된 17농가는 근내지방도, 등심단면적, 도체중 등 객관적인 출하성적 지표에만 중점을 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이러한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명예롭고 가치 있는 행사를 만들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철규농장 구철규 대표(근내지방도 8.1, 등심단면적 112.0㎠, 도체중 525.2kg)는 근내지방도 최우수, 한마음농장 강덕규 대표(근내지방도 8.1, 등심단면적 109.9㎠, 도체중 559.2kg)는 도체중 최우수, 흥일목장 김영관 대표(근내지방도 7.7, 등심단면적 112.6㎠, 도체중 537.9kg)는 등심단면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상위 3% 이내의 눈부신 성적을 기록하며 농협사료의 제품력과 사양관리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농협사료 김경수 대표이사는 “이 자리는 우리 농가 여러분의 땀과 노고가 보상받고 알려지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시상식을 시작으로 더욱 명예롭고 가치 있는 행사를 준비하여 축산농가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심재집 익산군산축협 조합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상위 5% 이내의 최고의 출하 성적을 거둔 우수농가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들의 사양관리 노하우가 전국 양축농가에 공유되어 어려운 축산 여건을 이겨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사료는 지속적인 R&D와 최신 기술 도입을 통해 고품질 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4년 농협사료는 우수농가 선정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축산대회인 한우능력평가대회, 한우경진대회, 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대통령상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금원, ‘농업재해보험·수입안정보험’ 사업확장 기대감 커
【인/물/포/커/스】 서해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에게 듣는다! "농금원, 향후 전개될 사업방향...‘농업재해보험’ 자연재해로부터 위험 분산 역할 충실" "농식품펀드 2,170억원 규모로 민간투자 활성화...농림수산식품 혁신성장 지원에 포커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최근 여의도 농금원에서 2025년 사업 추진계획과 농식품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표, 관심을 끌고 있다. 농금원은 농업재해보험과 수입안정보험 품목 확대, 농식품산업 민간투자 유치, 정책자금 효율화, ESG 경영 내재화 등을 통한 농업·농촌의 발전과 국민 신뢰도 제고를 올해 사업 목표로 제시했다. 서해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을 만나 올해 전개될 농금원의 세부적인 사업 내용을 간추렸다. <편집자 주> ◈ '농업재해보험'과 '수입안정보험' 확대는 어디까지? 농업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을 보호하는 핵심 정책으로, 2025년에는 대상 품목이 기존 73개에서 녹두, 생강, 참깨가 새롭게 포함되어 76개로 확대된다. 이와 더불어, 기후변화에 따른 농가 위험감소를 위해 병충해 보장을 강화하는 한편, 과수4종(사과·배·단감·떫은감)의 전 기간 모든 위험을 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