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협상호금융, 농업인을 위한 포근하고 따뜻한 금융 실천

남묘현 상호금융수신부장 "경기 연천 ‘또 하나의 마을’에서 마을정화 작업 펼쳐"

농협상호금융, 농업인을 위한 포근하고 따뜻한 금융 실천

남묘현 상호금융수신부장 "경기 연천 또 하나의 마을에서 마을정화 작업 펼쳐"

 

농협상호금융(대표 이대훈)19일 사내 및 외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법률·의료서비스에서 소외된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연천 왕징면 또 하나의 마을자매결연 마을을 찾아 포근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였다.

남묘현 상호금융수신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이른 아침 연천군 왕징면에 도착해 마을주변 청소를 실시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농촌지원 봉사활동은 사내 전문가인 변호사가 직접 농촌 현장으로 찾아가 생활 법률 강의 및 상담을 해주어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알기 쉽게 받도록 맞춤형 자문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외부 전문의료기관에서 근무 중인 남윤설 한의사 및 이경화, 허은나씨 등 한의대생의 도움으로 의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했다. 

남묘현 상호금융수신부장은 의료, 법률 등 취약한 농업인에게 이러한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결연 마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자매결연마을과의 상호 교감 증대 등 마을 활력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농업·임업·수산업 단체장 간담회...종합 결과보고회 개최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호)는 11월 25일 ‘농업·임업·수산업 단체 간담회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농업·임업·수산업 단체 간담회에서 제기된 현장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계획과 진행 상황을 관계 단체장들과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는 신임 김호 위원장 취임 후 8월부터 농민의길·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한국농축산연합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전국먹거리연대 소속 49개 농업인 단체 대상 연합단체별 간담회 5회, 청년농업인 대상 간담회 1회, 임업 15개 단체 대상 간담회 1회, 수산업 분야 10개 단체와 경북 지역 6개 수협 조합 대상 간담회 2회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계획을 한자리에서 공유한 자리였다. 위원회는 농업 분야에서 농업·농촌 관련 정책에 대해 타 부처와의 조정 기능을 강화해 달라는 농업 단체의 건의에 따라, 다양한 범부처 연계 과제 발굴과 정책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농축수산물이 물가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는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 개선 방안 등을 분과위에서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정착률 제고를 위한 청년농 육성 지원정책 등 16건의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계획을 보고했다. 임업 분야에서는 입목 재해보험 도입 및 복구비 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이기홍 한돈협회장 “위기의 한돈산업 극복 위해 앞장설 것"
(사)대한한돈협회(회장 이기홍)는 지난 11월 25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대한한돈협회 제20·21대 회장 및 제12·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일 충남 당진 등에서 발생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과 이에 따른 48시간 일시이동중지(Standstill) 명령 발동으로 인해, ‘비상 방역 체제’ 속에서 치러졌다. 협회는 일반 회원 농가의 참석을 철저히 제한하고, 협회 임원과 외부 내빈만을 초청하여 행사를 축소 개최했다. ▶ 이기홍 신임 회장, “현장에서 답 찾는 협회 만들 것” 전국 9개 도협의회와 협회를 상징하는 협회기 전수식을 시작으로 이날 취임식이 시작됐다. 한돈산업의 화합과 발전을 상징하는 이 순간,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기홍 제21대 대한한돈협회장 및 제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경북 고령에서 '해지음 영농조합법인'을 운영 중이며, 대한한돈협회 고령지부장, 중앙회 부회장, 환경대책위원장,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돈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가적 활동을 해온 이기홍 회장은 특히 한돈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한돈농가의 권익 향상을 위해 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