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농협중앙회 인사 발표...신임 상무·지역본부장 인사 단행

-교육지원 상무...문상철-이동근-이종욱 상무, 상호금융 상무...김문기-박정균-장종환 상무
-농협 "성과와 능력 중심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촌'의 비전 실현시킬 인재 임용 발탁"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농협경제지주는 12월 8일(금) (2024년 1월 1일자 발령) 상무(보)·지역본부장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촌'의 비전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조성할 인재를 대거 임용 발탁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금번 인사를 통해 이성희 농협회장이 강조하는 일·사람·공간에 초점을 맞춘 핵심과제 추진에 속도감을 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이번 농협 인사발령 내용이다.    

 

상무인사

 

▲교육지원 문상철(전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디지털사업본부장) ▲교육지원 이동근(전 농협중앙회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장) ▲교육지원 이종욱(전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상호금융 김문기(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상호금융 박정균(전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체투자부장) ▲상호금융 장종환 (전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장)

 

상무보 인사

 

▲교육지원 이윤형(전 농협중앙회 IT상호금융부장) ▲교육지원 조은주(전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상호금융 노종배(전 농협중앙회 인사총무부장)

 

【전국 지역본부장 인사

 

▲경기본부지역본부 박옥래(전 농협은행 경기본부장) ▲강원본부 김경록(전 농협은행 자금세탁방지부장) ▲충북본부 황종연(전 농협은행 충북본부장) ▲충남본부 백남성(전 농협은행 충남본부장) ▲경북본부 임도곤(전 농협은행 경북본부장) ▲경남본부 조근수(전 농협은행 경남본부장) ▲서울본부 김상수(전 농협중앙회 비서실 국장)

 

이어, ▲부산본부지역본부 정찬호(전 농협은행 부산본부장) ▲대구본부 이청훈(전 농협은행 대구본부장) ▲인천본부 김재득(전 농협중앙회 회원지원부장) ▲광주본부 이현호(전 농협은행 신탁부장) ▲대전본부 김영훈(전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부장)이다. 이상 2024년 1월 1일자 인사 발령 내용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수출 팽이버섯 위생관리 기술 개발...수출 가속도 기대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팽이버섯 재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2020년 이후 수출 팽이버섯이 유해 미생물 기준 부적합으로 미국 등 주요 수출국에서 통관이 거부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면서 현장에서 제기된 소독 기술 개발 요구에 따른 것이다. 농촌진흥청은 재배 과정에서 버섯 배지로 유입될 우려가 있는 유해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배지의 최적 살균 조건을 표준화하고 살균이 잘 이뤄졌는지 평가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버섯이 수직으로 자랄 수 있도록 사용하는 고깔(권지)을 대용량 세척할 수 있는 장치도 개발했다. 연구진은 버섯 배지를 121도에서 30분 이상 열처리했을 때 미생물이 완전히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버섯 배지 살균이 효과적으로 이뤄졌는지 평가하기 위해 배지 살균기 내에 열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의 온도를 측정하고 적절한 살균 시간을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버섯 배지 살균 조건 표준화와 살균 효과 평가 기술은 유해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면서 필요 이상의 에너지 투입을 막아 에너지 사용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많게는 하루 2만 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