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고급육 맛집, 천하제일사료(대표 권천년)가 2023년 올해 최고의 한우를 탄생시켰다.
천하제일사료의 오랜 고객인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푸른농장 서승민 대표가 올해로 30년을 맞게 된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승민 대표가 출품한 한우는 도체중 647kg, 등심단면적 171㎠ 등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해당 출품한우는 90,580,000원이라는 놀라운 수치의 역대 최고 경매가를 기록했다.
서승민 대표는 이미 제15회 대통령상을 포함하여 총 6번의 수상 이력이 있으며, 천하제일사료와 약 30년이라는 오랜 시간을 함께한 우수장기고객이다.
또한 서승민 대표는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의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2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한우고급육연구모임을 꾸준히 함께해 오며, 천하제일과 함께 한우산업의 활성화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앞장서는 한우 고급육 리더이다.
약 10년만에 또 한 번 대통령상을 품에 안은 서승민 대표는 “끊임 없이 한우 개량에 힘쓰고, 육성기 사양관리를 철저히 하였던 것이 대통령상을 받은 가장 큰 비결이다"라고 밝히며, “30년 가까운 시간 동안 곁에서 푸른농장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든든한 파트너 천하제일사료에게도 감사를 전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를 만들기 위해서, 변치 않을 초심을 품은 채 푸른농장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천년 대표는 “천하제일사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한우 농가 지킴이’로서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을 위한 다방면의 대비와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한우 농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한우 고급육 가치 창조에 앞장서고 있다”며 “2024년에도 우리 한우 농가를 위한 우수한 신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한우산업 발전과 한우농가의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천하제일사료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대한민국 한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 한우연구소 2기를 출범했으며, ‘한우연구소 전국 순회 세미나’를 비롯한 심포지엄과 현장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전국 방방 곡곡의 한우농가와 지속 가능한 한우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