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사회

화훼자조금협의회...'가을꽃' 전시회·세미나 열려

- 김윤식 회장 "꽃 전시회,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화훼문화 기대"
- 세미나, 전환 시대 화훼산업 정책방향·화훼자조금 발전 방안

 

11월 국회가 꽃향기로 넘친다. 제2회 국회 가을꽃 전시회와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 세미나가 11월 20일 개막됐다.

꽃 전시회는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국회의원(경남 김해시갑)과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 공동으로 2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국민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꽃 문화, 꽃으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주제로 국내에서 생산된 절화와 분화 등으로 제작된 작품과 다육, 선인장, 농협 생생화환 등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는 2023년 절화의무자조금 홍보사업으로 진행됐으며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사)세계화예작가친선협회, 한국화훼농협, (사)한국백합생산자중앙연합회, (사)한국난재배자협회, 영농법인 선인장연구회, 고양시화훼연합회 등이 함께 했다.

 

민홍철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번 전시회를 통해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들뿐만 아니라 여야가 함께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꽃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최형두 국회의원(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도 축사를 통해 “꽃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힘이 있다”며 “국회에서도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아름다운 꽃을 피울 것”이라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지난해 1회 겨울꽃 전시회에 이은 두 번째 전시회”라며 “함께 하고 나누는 꽃 문화 정착을 위해 자조금단체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일은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 국회 세미나’가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경기 고양시갑)과 자조금협의회가 공동으로 세미나를 준비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국회의원, (사)한국화훼학회 김완순 회장, 지역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협동조합 길청순 이사장, (사)한국화훼협회 임육택 회장, (사)한국절화협회 서용일 회장, (사)한국화원협회 배정구 회장, (사)한국화원협동조합연합회 이영석 회장이 참석했다.

 

또, 한국화훼농협 유석룡 조합장, (사)경남절화연구회 전수익 회장, 영농법인 선인장연구회 이길재 회장, 경기도장미연구회 정수영 회장, 고양시화훼연합회 권기현 회장, 김해대동화훼작목회 정윤재 회장, 김해작목회 오관석 회장, 농협부산화훼공판장 출하자협의회 정태식 회장 등이 참석했다.

 

 

화훼학회 김완순 회장(서울시립대 교수)은 ‘전환 시대의 화훼산업 정책 방향’ 에 대한 발표를 했으며 지역농업네트워크 길청순 이사장은 ‘화훼자조금의 성과와 중장기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를 했다.

 

심상정 의원은 “화훼인들과 함께 뜻을 모아 국회에서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홍철 의원은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 법안들을 계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생산과 유통을 잇는 네트워크 구성, ▷한국·에콰도르 FTA, ▷화훼 통합 마케팅 조직, ▷농사용 전기요금 지원, ▷국회의원들과 함께 정책 협의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전체 화훼인들과 국회의원이 함께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생산과 유통 네트워크 구성, 한국·에콰도르 FTA 등은 화훼인들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