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도드람, 한돈페스타 팝업스토어…‘MZ세대’ 큰 호응

- 도드람 팝업스토어, 다채로운 체험으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
- 귀여운 매력의 캐릭터 상품으로 MZ세대 방문객 발길 이어져


7월 17일 삼성동 코엑스에 열린 ‘2023 한돈페스타’에서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의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도드람의 시그니쳐 컬러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콘셉트의 부스에는 도드람 제품을 구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한돈페스타 방문객들의 줄이 이어졌다. 식료품 마켓을 구현한 듯한 판매존에서는 도드람한돈 신선육 제품과 각종 가공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한돈페스타를 기념하며 큰 할인폭으로 판매했다.

또한 판매존 옆에 마련된 시식존에서는 도드람한돈 삼겹/목심 구이 등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도드람은 불맛한판 시리즈, 도드람햄 골드 등의 도드람 간편식에 새로운 레시피를 접목해 시간대별로 각각 다른 시식 요리를 제공했으며, 시식존에서 사용된 도드람한돈 제품들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존에서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야심차게 준비한 이벤트에 방문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긴 줄이 이어졌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억의 뽑기판을 통해 도드람이 준비한 ▲에어팟 ▲도드람몰 상품권 5만원 ▲1인용 미니화로 ▲한돈다시 ▲도드람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다.

특히 도드람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유리잔 등 MZ세대가 주목할만한 아이템들을 굿즈로 준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도드람이 준비한 하이볼잔은 취향에 따라 직접 술을 섞어 마시며 ‘믹솔로지(Mixology)’를 즐기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도드람이 특별히 마련한 포토존 역시 경험을 중시하며 SNS용 인증샷을 필수로 여기는 젊은 층의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2023 한돈페스타를 통해 대한민국 양돈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도드람 또한 팝업스토어를 위해 이벤트와 굿즈,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준비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관심 가져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