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서울우유협동조합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성료

- 나의 소중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웹툰으로 재탄생,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 선사
- 서울우유,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의미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진행한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살면서 경험했던 소중하고 따뜻한 이야기와 사연을 받는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기획해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21일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진행했고 심사를 거쳐 수상 작품을 발표했다.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는 총 5,302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0명 등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대상 수상작인 ‘키다리 우유 아저씨’와 최우수상 수상작인 ‘6살, 68살 두제자’는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오동진 작가의 따스한 그림체가 담긴 웹툰(인스타툰)으로 재탄생했다. 

제작된 웹툰은 서울우유 공식 SNS 계정 및 다양한 채널로 확산되며 특히 수상작의 인스타툰은 600만 건 이상의 노출, 6천 건의 댓글과 1만 건 넘는 공감(좋아요) 등의 피드백이 모여 따뜻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럽우유 사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저마다의 소중하고 따뜻한 사연 덕분에 이번 이벤트를 성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전 연령대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 활동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럽우유 사연 공모전’ 대상작과 최우수상작 인스타툰은 현재 서울우유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시경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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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속목장나들이’ 행사 시작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도심에서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 행사 ‘도심속목장나들이’의 2025년 상반기 일정이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4월 26일(토)~27일(일) 대전 유성구 유림공원 ▲5월 3일(토)~5일(월) 전남 함평 엑스포공원 ▲5월 17일(토)~18일(일) 청주 문암생태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도심속목장나들이’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국산 우유와 유제품이 신선하게 생산되고 안전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리는 교육·체험 행사로, 매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국산 낙농업 홍보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 상반기 행사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라는 슬로건과 ‘생생놀이터’를 콘셉트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국산 우유의 신선함을 직접 보고, 맛보고, 느끼며, 우유 본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실제 목장처럼 구성된 ‘도심속목장 포토존’과 함께 우유가 신선하게 생산되고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신선체크 자석 만들기 ▲신선우유 모자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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