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 식품기업 신상품 마케팅 교육

농식품유통교육원, 신상품 기획마케팅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6 20()부터 6 22()까지 3일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식품기업 신상품 기획 마케팅 실무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지난해에는 ‘중소식품기업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되었는데농식품 특성에 맞춘 마케팅 교육이며 시장과 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고객 중심으로의 사고전환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올 해는 작년 설문조사에서 발굴된  개선사항들을 개선하고 재편성하여 ‘식품기업 신상품 기획 마케팅 실무과정으로 변경하였다.

교육내용은 ‘신시장 가치발견과 이에 따른 성공사례 발표, ‘신상품의 아이디어 도출과 컨셉 선정이에 따른 성공사례 발표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식품신상품 런칭 및 사후관리에 대해 다루고 ‘현업적용성 Case-study’를 통해 종합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것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마케팅 업무 담당자  재직근로자로 선착순 모집하며교육비는 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2 3일에 거쳐 1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1월에 1 더 실시될 예정이며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