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승남 국회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이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청년친화선정위원회(이하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한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소통분야 청년친화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2018년 처음 개최되어 제5회를 맞이하는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기여도를 평가하여,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고 있다.
올해는 청년 선정위원과 대학교수, CEO, 변호사, 언론인이 참여하는 300인의 선정위원회가 청년친화지수를 평가·심사하여 6명의 국회의원, 4곳의 광역자치단체, 21곳의 기초자치단체를 청년친화헌정대상으로 선정했다.
‘청년친화 우수 국회의원’ 소통대상을 수상한 김승남 의원은 청년 간담회, 2030 세미나, 청년정치아카데미 등 각종 토론회와 강연을 통해 청년들과 소통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국회 농해수위에서 청년 농어업인 육성과 농수산업 분야의 청년 취업 등 청년 지원 제도를 마련하는데 앞장서왔다.
김승남 의원은 ‘청년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우리 청년들이 대한민국 농어촌, 농수산업을 이끄는 미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마련해가겠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