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2024 밀크&치즈페스티벌’ 개최

-세계 우유의 날 기념, 6월 1~2일 일산 문화광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가 세계 우유의 날을 기념해 6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양일간 고양시 일산 문화광장에서 ‘2024 밀크&치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밀크&치즈페스티벌은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기념해 국산 우유 및 치즈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알리고 소비자들과 교감하는 자리로써, 국산 유제품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관심도를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올해는 ‘세계 1등 품질, 대한민국 우유!’ 슬로건 아래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더욱 다채롭게 기획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고양시에서 장소를 지원한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소비자 시식 행사 ▲ 도심 속 목장 나들이 ▲ 국산 치즈 전시․체험 및 할인 판매존 ▲ 국립축산과학원 목장형 자연치즈 경진대회 출품작 전시․홍보․판매 ▲기타 부대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2일 동안 상시 운영된다. 


특히 소비자들이 국산 우유와 치즈를 오감으로 느끼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기념행사와 축하공연을 축소하고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국산 우유와 유제품의 소비를 진작시킬 예정이다.


첫날인 1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는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소비 촉진을 위한 소비자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식 행사는 국산 치즈 소비 홍보의 일환으로 국산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참관객들이 직접 맛보게 하여 소비자들의 국내산 치즈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킬 예정이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대표적인 소비자 체험행사로써 국산 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산 치즈 전시․체험 및 할인 판매 존은 국내산 치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인식 저변을 위해 기획되었다. 국내산 치즈를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며 요리로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부스들뿐만 아니라, 국산 원유로 치즈를 제조하고 있는 유업체․조합들이 할인․판매 존에 참여하여 소비자들이 국산 우유와 유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구성하였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세계 1등 품질 대한민국 우유는 365일 안전하게 생산되는 우수한 건강식품으로, 낙농업계는 세계 1등 품질을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6월1일, 2일 일산 문화광장에서 열리는 ‘2024 밀크&치즈페스티벌’에서 국산 우유와 유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산 유제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은 2001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선포한 날로, 매년 전 세계 40여 나라에서 다양한 기념행사 및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