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농우바이오, "얼스달코니 멜론과 청황무" 품종 추천

- 얼스달코니 멜론, 뿌리 강하고 고온 버팀성 탁월
- 청황무, 햇종자로 추대발생 현저히 적어

농우바이오에서 뿌리가 강하고 고온 버팀성이 우수한 고품질계 얼스 멜론과 추대발생이 현저히 적은 햇품종 청황무 품종을 추천하고 있다.

 

◇ 얼스달코니 멜론-뿌리 강하고 고온 버팀성 탁월

 

얼스달코니는 뿌리가 강하고 고온 버팀성이 우수한 고품질계 얼스 멜론으로 정품 멜론 생산에 최고 품종이다.

엽이 작고 초형이 직립형이며 엽병장이 짧아 고온기 재배에 유리하다.

또한 네트의 솟음이 높고 균일하여 외관이 우수하여 상품성이 좋다. 과육은 비교적 치밀하고 향이 있어 식미가 우수하다. 흰가루병에 비교적 강해 재배가 용이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착과는 10~12절 사이에 벌이나 인공수분을 이용하여 1주 1과를 목표로 하며 수분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고품질 멜론 생산이 도움이 된다.

 

◇ 청황무-햇종자로 추대발생 현저히 적어

 

청황무는 2023년 생산된 햇종자를 공급하여 추대발생이 현저히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작년 한해 고랭지 여름무 파종시 저온으로 추대 발생이 많은 해였으나 청황무의 경우 타품종 대비 추대 발생이 현저히 적고 우수한 작황을 보였다.

청황무는 뿌리 모양이 아주 좋은 고랭지 여름무로 근피가 매끈하고 광택이 있어 상품성이 좋다. 근형이 H형으로 박스포장에 적합하며 내서, 내습성이 비교적 강한 편으로 재배 또한 용이하다.

 

청황무는 고랭지 지역 뿐 아니라 일반 평탄지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일반 평탄지에서는 5월부터 파종하여 7월 말부터 수확하며, 고랭지에서는 5월 말부터 파종하여 8월부터 수확한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