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사회

농금원,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지원 '아그로벤처데이' 성료

-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 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성공 투자유치 '아그로벤처데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이하 농금원)은 6월 28일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설명회(IR)인 ‘2024 상반기 아그로벤처데이(Agro-venture Day)’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아그로벤처데이’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대중들로부터 자금조달에 성공한 기업들의 후속 투자유치를 위해 개최되었다.

농금원은 우수한 농식품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사업설명회를 운영해왔으며,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은 14개社, 투자유치 금액은 269억 원에 이른다.

 

이번 행사에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청약에 성공한 우수기업 총 6개社가 참여했다. 참여기업은 ▲한약재 원료로 동우차(東友茶)를 개발한 ㈜이스트프렌즈, ▲차명상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차를 개발한 루하루, ▲국내 최초로 밀크티 베이스를 개발한 마녀의 부엌, ▲토마토 떡볶이를 판매하는 혜윰, ▲채소 간편식을 제조하는 ㈜이유박스, ▲반려동물용 귀 제습기를 판매하는 링크페이스㈜이다.

 

 

행사에 참여한 6개 기업은 VC(벤처캐피탈)를 대상으로 사업아이템 및 성장전략 등을 소개하였으며, 1:1 밋업(Meet-up)을 통해 제품을 직접 시연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동훈인베스트먼트, NH벤처투자, 오라클벤처투자 등 9개 농식품 펀드 운용사가 참여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가진 농식품 기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수익성 확보 및 투자금 활용 방법 등에 대해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편, 농금원은 창업 초기 농식품 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운영하였으며, 지금까지 1,653건, 203억 원의 민간 투자 유치 성과를 냈다.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코칭, 전문 컨설팅, 수수료 지원 등 펀딩 전·후 최대 500만 원까지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농식품 기업의 민간 투자유치를 위한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농금원 박춘성 투자운용본부장은 “새롭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갖추고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농식품 기업이 추가적인 민간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에게 민간 투자유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후속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더 탄탄히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