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가락시장 유통인 소통의 장… ‘가락시장 공식 사이버몰-가락24’ 성장과 발전 전략 소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농수산식품유통포럼

유통인 소통의 장가락시장 공식 사이버몰-가락24’ 성장과 발전 전략 소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914()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3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우수 유통인희망글판 우수자가락몰 홍보 UCC 우수자 표창과 함께 공사 유통조성팀장의 '가락24' 업무 설명, 정재필 한국MD협회 이사장의 특별 강연, 가락몰 홍보 UCC 우수작 상영, 오찬 행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가락몰 업무동 13층 유통인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가락강서양곡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18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수확의 시기에 모두 좋은 결실을 거두기를 바라며, 시장현대화사업을 진행하며 일시적인 어려움도 있을 수 있으나 우리 모두가 그 어려움을 서로 조금씩 나누어 성숙하게 극복하고 앞으로 30년 더 나아가 50년 후에도 명품 도매시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락시장을 만드는데 유통인 여러분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정재필 한국MD협회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상품기획과 판매의 중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지난 8월에 진행된 '가락몰 홍보 UCC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시민학생들의 참신하고 재치있는 가락몰 홍보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향후 포럼에서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촌진흥청, 농가 찾아 한파 대비 상황 점검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김대현 원장 직무대리는 12월 22일 충남 논산에 있는 순환식 수경재배 토마토 농가를 찾아 한파 대비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방문에서 김 원장 직무대리는 최근 기온 급강하로 동결 위험이 있는 배관이나 양액 설비를 점검했다. 또한, 정전 또는 보온 실패로 인한 작물 생육 저하 등 겨울철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피해 예방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 직무대리는 “버려지는 배양액을 재사용하는 순환식 수경재배 특성상 양액 탱크·배관·펌프 등 핵심 설비가 안정적으로 가동되어야 생산성에도 차질이 없다.”라며 한파에 꼼꼼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온실 보온·차광 상태 △난방기 가동 여력 △양액 저장조·공급 배관 보온 대책 △비상 상황 대응 체계 등을 점검하며 선제 대응을 주문했다. 이어 농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파 발생 시 대응 요령, 에너지 절감형 관리 기술을 안내했다. 순환식 수경재배 현장 적용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와 개선점 등에 대해서도 얘기를 나눴다. 김대현 원장 직무대리는 “단기간에 시설과 작물에 복합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한파에 대비해 사전 점검과 즉각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