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농협안심한우 ‘소포장 판매’ 소비촉진 기대

농협안심축산, 공영홈쇼핑과 하나로마트‧칼없는 정육점에서 부위별로 소량 포장판매

농협안심한우 소포장 판매 소비촉진 기대

공영홈쇼핑과 하나로마트칼없는 정육점에서 부위별 소량 진공포장 판매    

 1인 가구가 500만 시대를 맞이하면서 혼자서 먹고 마신다는 의미를 담은 혼밥트렌드가 진화하고 있다. 그 동안 가정식 대체식품(Home Meal Replacement)’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레토르트 식품처럼 저장기간이 길고 전자렌지에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최근 가정식 대체식품(HMR)’은 한 끼를 때운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혼자서도 맛있게, 건강하게, 제대로 먹자는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식문화 변화에 대응하여 농협안심축산에서는 1인 가구와 소규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농협안심한우 소포장 상품을 21일 선보였다.  

소포장 농협안심한우는 인기부위인 등심, 국거리, 불고기를 각 200g 단위로 포장하여 1회 사용량이 적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고기의 신선도 유지와 미생물 발생억제를 위해 열 성형 진공포장 방법을 채택해 유통기한을 최대 40일까지 늘린 것도 특징이다.

 

농협안심축산에서는 우선 공영홈쇼핑과 하나로마트, 칼없는정육점 등에서 판매하고 대형유통점, 편의점, 슈퍼마켓 등 유통영역 확장을 통해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고기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계획이다. 축산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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