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주)팜스코, 우리먹거리 요리축제 하이포크 후원

()팜스코, 우리먹거리 요리축제 하이포크 후원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지난1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인 9회 우리먹거리 요리축제를 후원하며 우리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식품문화 및 농축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뜻으로 매년 후원을 하고 있다.


9년째 매년 열리는 요리축제의 올해 테마는 우리먹거리 한마당이다. 요리경연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리 먹거리 문화체험이 어우러져 올해는 더욱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오감만족 요리문화축제로 전개되었다.

요리축제현장 외부에서는 하이포크, 하림, 선진, 순우리한우, 주원산오리 등 5개 하림그룹사가 참가한 현장에는 각 기업들이 부스를 운영해 제품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졌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 국내산 냉장육의 시대를 열며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은 하이포크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벗고 할인행사 및 제품시식을 진행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하이포크 삼겹살’, ‘하이포크 매콤한 양념곱창’,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등 다양한 제품 시식을 통해 소비자체험을 제공하였다.


메인 행사는 올해로 9년차를 맞은 우리 먹거리 요리경연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의 장으로서 총 상금 1억원 둔 치열한 싸움이 펼쳐졌다. 특히 요리경연에는 NS홈쇼핑 전속모델인 배우 유준상, 홍은희 부부가 참여해 우리 아이들에게 해주는 닭요리를 직접 선보이며 뛰어난 요리 감각을 보여줬다. 또한 요리시연에 이어 축제에 방문한 시민들을 위한 사인회까지 참여해 시민들에게 우리먹거리 홍보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었다.


한편 내부 행사장에서는NS청년응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NS청년 푸드트럭‘NS청년카페하이포크선진포크의 협찬으로 운영되었다. 청년들의 기발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가 담긴 레시피들이 방문객들의 배고픈 배를 든든히 채워주었다. ‘하이포크 삼겹살 덮밥은 인기메뉴로 가성비와 맛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평을 받았다.


폭넒은 하이포크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던 9회 우리먹거리 요리축제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의 열렬한 관심을 얻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하고, 드링크 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유의 맛을 극대화한 ‘플레인’ 맛을 새롭게 선보여 드링크 요거트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은 장내에서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의 정착과 증식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제품 1개(150ml)당 15억 마리 이상의 보장균(CFU)을 함유하고 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원, ‘사료용 맥류 보급종 종자’ 9월 15일부터 농가 신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사료용 맥류 4작물 4품종(청보리, 호밀, 트리티케일, 겉귀리)의 보급종 종자를 농가단위 개별신청을 받아 보급한다. 이번 신청은 ‘종자광장’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종자개별신청’→ ‘신규신청’ 메뉴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종자를 선택한 후, 입금 안내 문자를 수신 받아 입금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일치해야 배송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 가능 품종과 수량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신청 취소 등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품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중북부작물연구센터에서 육성한 청보리 ‘유진’, 호밀 ‘대곡그린’, 트리티케일 ‘한영’, 겉귀리 ‘하이스피드’ 등으로 포장 단위는 20kg이다. 전량 미소독 상태로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청보리 36,000원, 호밀 45,000원, 트리티케일 40,000원, 겉귀리 42,000원이다. 가을에 파종하는 맥류는 겨울철을 견뎌야 하므로 파종 지역의 기후와 품종 특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적합한 품종을 신청하길 권고한다. 청보리 ‘유진’은 1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