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도드람, 경상이익 86억 원… 계획목표 166%↑

- 2022년 경상이익 86억8900만 원 중 40억8,500만 원 조합원 환원
- 조합 발전에 기여한 우수 조합원 농가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대의원 및 이사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사업결산을 발표했다.

도드람의 2022년 경상이익은 86억8,900만 원으로 사업계획 대비 166% 높은 수치다. 지난해 고물가, 고환율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가축전염병 발생, 수입육 증가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나타난 결과라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도드람은 2022년 사업결산과 관련하여 40억8,5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조합원에게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경상이익 중 약 47%에 해당하는 금액을 출자배당금과 이용고배당 등으로 조합원에게 환원함으로써 상생경영의 가치를 실현하고, 조합원 실익 증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그동안 임직원과 조합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기에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합사옥 이전은 전문식품기업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며, 10월 완공 예정인 제2사료공장을 통해 조합원에게 고품질의 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어 조합원 경쟁력이 강회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이날 정기대의원회에서는 생산 성적, 브랜드, 조합 사업 이용 등 각 분야별로 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우수 조합원 농가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생상성적 우수 부문에는 손주영, 김경수, 김태균, 정태면 조합원이 선정되었으며, 브랜드 우수 부문에는 최상식, 최승수, 오세권 조합원이 선정됐다. 조합 발전기여 부문에서는 정명락, 오미숙, 임창후 조합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