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 '김장재료' 40% 할인판매

농협 '하나로 명품김장 기획전'…김장재료 최대 40% 할인 12월 7일까지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마트는 김장철을 맞아 11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하나로 명품김장 행사를 실시하고 김장재료를 최대 4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하나로마트의 자체적인 가격할인뿐 아니라 정부의 농산물 할인쿠폰(20% 할인, 1인 최대 2만원 한도), 제휴카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더해져 마련되었으며, 행사품목은 ▲배추, 절임배추(5종), 무(다발·알타리·천수), 쪽파, 깐마늘 등 주요 김장채소와 ▲국산 햇고춧가루(25종), 액젓(멸치·까나리), 새우젓, 천일염, 찹쌀가루 등 김장 부재료를 포함해 총 260여개이다.

특히 김치의 감칠맛을 더해줄 알뜰배, 실속사과, 노지감귤 등 인기과일과 김장김치에 곁들이기 좋은 삼겹살 등도 함께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도 하나로마트는 같은 기간 가공생필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한국농협김치를 비롯한 김치브랜드별 대표상품을 판매하는 ‘김치대전’, ▲수입맥주·피자·육포 등 월드컵을 보며 먹기 좋은 먹거리를 모은 ‘카타르응원전’, ▲보온 도시락통·핫팩·휴대용 칫솔세트 등 수능필수품을 준비한 ‘수능응원전’ 등 각종 기획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김장을 손쉽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농업인이 정성껏 키워낸 우리 농산물로 김장하시고 건강한 겨울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오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2만 포기 상당의 김치를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등 김장철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부 조직개편...차관보 폐지-동물복지강화-3실체계로 바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미래 농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기능조정안을 담은농림축산식품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이 12일까지 입법예고 중에 있다. 이번 농식품부 조직 개편은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 식량안보와 농가경영안정체계 구축, 농촌공간 개선 및 동물복지 강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를 뒷받침하는 의미가 크다. 조직 개편(입법예고안)의 주요 내용이다. ◇ 농업의 미래성장 산업화 정부 조직은? 정책 실무를 총괄하는 1급(정책실) 별로 유사 기능을 집적하여 정책 성과가 제고될 수 있도록 하고, 핵심 기능이 나타나도록 명칭도 변경한다. 차관보를 농업혁신정책실로 개편하고 스마트농업, 농가 경영안정과 농업의 공익가치 제고, 청년농업인 육성, 대체식품 소재 발굴 등 식품 관련 신산업 육성 기능 등을 분장하여 우리 농업의 혁신을 견인토록 한다는 것. 기후변화, 온실가스 감축 요구 등으로 인한 농축산물 생산여건이 악화되고, 국제공급망 불안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 등을 반영하여 식품산업정책실을 식량정책실로 개편하고 농축산물 생산·유통업무를 분장하여 국민에게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식량안보 구축)토록 한다. ◇ 식량안보와 농가경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