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한우자조금, ‘집관족’ 다채로운 입맛 잡아라!

-31일까지 한우자조금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한우 육포 증정

최근 장마철이 지속되며 국내 스포츠, 국제 대회 등 각종 스포츠 경기를 집에서 관람하는 ‘집관족’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집관족들을 위해 출출한 늦은 시간 스포츠 경기 응원에 즐거움을 더해줄 든든한 한우 야식을 추천한다.


한국인이 즐겨 먹는 대표 야식 메뉴로 ‘라면’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최근 불닭볶음면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K-라면으로 인기를 끌면서 불닭볶음면 꿀조합 메뉴가 주목받고 있다. 불닭볶음면은 강렬한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자극적인 맛을 중화시켜줄 수 있는 고소한 맛의 토핑을 함께 먹으면 좋다. 


대표적으로 한우는 기존 ‘채끝 짜파구리’가 유행할 만큼 라면과 뛰어난 맛 조합을 자랑하는데, 고소하고 부드러운 한우의 풍미가 불닭볶음면의 캡사이신 맛을 잡아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또, 불닭볶음면은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우를 곁들여 먹으면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까지 해결돼 탄단지의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채끝 짜파구리처럼 작은 사치를 즐기고 싶다면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의 한우 등심이나 채끝, 안심 구이를, 담백한 맛으로 즐기고 싶다면 한우 사태, 차돌박이, 육회 등을 곁들이면 좋다. 


응원에 열기를 더해줄 술 한 잔과 함께 먹기 좋은 ‘한우 우족 편육’은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더운 여름에도 잘 어울리는 안주다. 한우 우족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콜라겐까지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폭염으로 허해진 몸을 보강하기에도 좋다는 사실. 가성비 좋은 한우 우족을 활용해 편육을 집에서 만들어 보자. 


긴 스포츠 경기를 볼 때는 심심한 입을 달래줄 스낵도 빠질 수 없다. 장시간 관람에도 배가 꺼지지 않도록 든든함을 더하고 싶다면, 포만감과 강렬한 맛까지 챙길 수 있는 ‘한우 나초 타코’를 추천한다. 나초 타코는 토마토 살사소스만 만들어두면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맥주나 하이볼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고, 상큼한 채소와 한우로 감칠맛을 더해 건강하면서 이색적인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편안하게 누워 가볍게 먹을 간식을 찾는다면 저칼로리 ‘한우 육포’가 제격이다. 한우 육포는 개당 평균 98Kcal의 낮은 열량과 30g 기준 1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늦은 밤에 먹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간식으로 좋다.


특히 맥주, 하이볼 등 스포츠 경기를 즐길 때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주종과도 잘 어울려 건강 안주로 활용도가 높다. 다이어터라면 슈가 제로 맥주와 곁들여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고, 좀 더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마요네즈나 체다치즈 소스 같은 취향에 맞는 소스를 찍어 먹어도 좋다.

 


한편, 한우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먹기 좋은 한우 육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우자조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퀴즈 정답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 한우 육포 5종 세트를 증정한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12일 경기 안성시 소재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2024년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제11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11기 교육은 3개 교육프로그램을 6개월 과정으로 진행했으며, ▲(농업기초교육)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토양관리, 비료·농약사용 등 농업이론교육과 노지재배, 수경재배, 비닐하우스 설치, 스마트팜 환경제어, 용접 등 영농기술교육 ▲(현장인턴 실습교육) 희망작물 실습농장 파견 및 도제식 학습 ▲(비즈니스 플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창농 준비, 드론 및 농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총 736시간의 실습위주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날 졸업식에서 농협은 예비 청년농업인들을 응원하고, 농작업에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후원으로 마련된 전동드릴세트를 졸업생 전원에게 증정했으며, 졸업생들은 지속 가능한 농업방식과 스마트농업기술의 혁신 등으로 농업분야의 발전과 사회에 대한 기여를 다짐하며 선서문을 낭독했다. 농협은 졸업생 사후관리와 지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MOU를 통한 영농정착지원, 농산물 브랜드마케팅 컨설팅 제공, 네이버 크라우드펀딩과 농협몰 등을 통한 유통·판로 지원, 졸업생간 영농정착 정보공유를 위한 청년농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