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사료 가격인하!...포대 당 250원씩↓

- 4월 4일부터 배합사료 값 포대 당 250원(10원/kg)씩 평균 2.0% 인하
-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 "사료가격 안정과 축산농가 경영개선에 최선 다 하겠다”
- 김정욱 농식품부 축산정책관 “동종 사료업체들도 가격인하에 적극 동참해 줄 것” 요청
- 사료업계 전전긍긍!...팜스코사료와 천하제일사료, 카길퓨리나사료 등 중요 사료업체 반응 지켜 봐


농협사료(대표 김경수)는 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4일 출고 분부터 배합사료 가격을 한 포대(25kg)당 250원(10원/kg)씩 평균 2.0%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지난 '22년 12월부터 총 4회에 걸쳐 85원/kg의 가격 인하를 단행한 이후 추가적으로 실시하는 조치로,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며 연간 220억 원 이상의 사료비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농협사료는 매년 다양한 원료 구매 경쟁력 강화와 긴축경영 등 강도 높은 자구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선제적인 가격인하로 추가 인하 여력이 부족함에도 불구,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위해 이번에 추가로 가격 인하를 단행함으로써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축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출범과 함께 축산농가와의 동행을 최우선 가치로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료가격 안정은 물론, 축산농가 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관도 “앞으로도 사료가격의 추가 인하 요인이 있는 경우 가격에 즉시 반영되도록 사료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며 “동종 사료업체들도 이번 사료가격 인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어 팜스코사료와 천하제일사료, 카길사료 등 사료업체들의 반응도 지켜볼 일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