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진원,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 기관부문 수상

- 농식품분야 기후변화 대응과 인식제고 확산 노력 인정받아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11월 1일 ‘제13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에서 기관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는 국내 최초 비영리 기후변화대응 공익단체로 설립된 (재)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 前 환경부장관)가 주관하여 기후변화 대응과 인식 제고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기업, 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농진원은 농식품분야 기후변화대응사업 추진과 사업 확산의 기여도를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요활동으로 농업인이 저탄소농업기술을 도입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한 농업인에게 감축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거나 △배출권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감축실적(KOC)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여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다.

 


이와 더불어, 농업인이 저탄소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생산 전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인 농산물을 인증하는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식품기업 대상으로는 온실가스 감축설비 구축을 지원하여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기반을 마련하는 등 농업분야에서 온실가스 감축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농업인 및 식품기업인을 대신하여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원활동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