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한국작물보호협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염병진 회장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앞장설 것”
-한동우 부회장 “앞으로도 산업발전을 위해 회원사 상호간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소통하고 화합하자!"

 

(사)한국작물보호협회(회장 염병진)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최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염병진 회장(㈜동방아그로 대표)을 비롯, 한동우 부회장(한국삼공㈜ 대표), ㈜경농 이용진 대표, 바이엘크롭사이언스㈜ 이남희 대표,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 ㈜선문그린사이언스㈜ 김동진 대표 등 각 회원사 임직원 등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기념식은 ▲염병진 한국작물보호협회장 기념사 ▲조재호 농촌진흥청장과 김문수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장 축사 ▲협회 경과보고 ▲김용환 서울대 농생명공학부 산학협력교수의 ‘작물보호제 산업의 미래, Dynamo or Dinosaur’ 특별강연 ▲한동우 한국작물보호협회 부회장 건배사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 협회 염병진 회장은 “지난 50년 동안 우리 회원사는 변화하는 환경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병해충 방제 효과 위주의 약효 제품 개발에서 국민의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생각하는 안전성 위주의 정밀화학제품으로 발전시켜 왔다”며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역대 회장단 및 회원사에 감사인사를 표했다.

 

염 회장은 이어 “앞으로도 협회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동우 부회장도 “앞으로 50년, 100년 이상 협회 및 농약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회원사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소통하고 화합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잘 이겨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함께 노력하자는 당부섞인 다짐을 했다.

 

한편, (사)한국작물보호협회는 지난 1973년 10월 12일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농약산업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친목 및 권익증진을 위한 대화 창구로서, 나아가 산업 발전을 통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소명을 안고 새로운 각오와 다짐 속에 발족이 됐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파프리카 새요리 발굴!...'제9회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 소비촉진 눈길
[현/장/포/커/스] 제9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 소비촉진 현장 "와인& 고기와 어울리는 파프리카, 12가지 요리의 옷을 입다" "7월 16일 예선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개 요리 현장 경쟁 펼쳐"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조근제)는 파프리카 소비촉진 홍보를 위해 7월 16일(화) 서울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제9회 참·참·참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 & 셰프 쿠킹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근제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장<사진>은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는 자랑스러운 농산물 파프리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 홍보함으로서 파프리카의 소비 촉진과 시장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 진행된 행사에서 치열한 예선 경쟁을 통해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최근 와인의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와인과도 잘 어울리고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파프리카 요리'를 주제로 진행 4인까지 1팀으로 참여가 가능했으며 예선에 53팀 53여팀의 70개 레시피가 출품되었다. 이중 대상을 차지한 파프리카 요리법은 파프리카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