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우유자조금, 오아시스마켓 '국산치즈' 할인

- 9월 8일~9월 30일, 오아시스마켓 플랫폼에서 진행기획전...최대 38%까지 할인
- 국산 치즈 4개 브랜드, 19종 치즈 상품 최대 38% 할인가로 판매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추석을 앞두고 신선한 국산 원유로 만든 국산 치즈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기획전을 8일부터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은 9월 8일(금)부터 9월 30일(토)까지 약 3주간, 믿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최저가로 제공하는 오아시스마켓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구워먹는치즈․모차렐라치즈․스트링치즈․리코타치즈 등 다양한 국산 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에는 ‘동원 F&B’, ‘서울우유’,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 총 4개 브랜드사가 참여하며, 19종의 국산 치즈 제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해당 치즈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한하여 치즈 나이프가 선착순 증정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8월에도 오아시스마켓과 연계하여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다. 소비자들의 호응이 예상보다 높아 추석맞이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다시금 마련했다.

한편 ‘2022 우유‧유제품 소비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유‧유제품의 국산 선호 비율이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향후 구매 의향을 품목별로 보면 우유는 ‘흰우유(31.8%)', 치즈는 ‘자연치즈(23.3%)', 요구르트는 ‘마시는 요구르트(20.6%)'의 소비증가 의향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은 반면, 훨씬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선택할 수 있는 대안으로, 최근에는 리코타치즈, 부라타치즈, 생 모차렐라 등 치즈 특유의 향보다 우유의 향이 짙어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산 치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오아시스마켓과 함께하는 국산 치즈 2차 할인 기획전을 준비했다.

많은 분들이 국산 치즈에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이라며, “국산 치즈에 대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소비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신선한 국산 원유로 만든 맛있는국산 치즈를 최대 38%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산 치즈 할인전은 9월 8일에 오픈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imilk.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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