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카길 프로비미, '효소사료' 기대...바스프(BASF)와 파트너십 확대

- 국내 동물성 단백질 생산 업체에 고성능 효소 솔루션 제공키로
- 효소사료의 혁신 통해 동물복지 향상과 축산농가의 지속가능 생산성 증대 기대
- 바스프 간의 파트너십 제휴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이뤄져 의미 커

카길의 프로비미 사업부와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BASF)가 효소 개발 및 유통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카길과 바스프 간의 파트너십 제휴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효소 기반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며 동물 사료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스프의 효소 연구개발 역량과 카길의 응용 노하우 및 폭넓은 시장 경험을 결합해 동물성 단백질 생산자를 위한 혁신적인 공동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바스프가 생산하는 만나아제(mannanase) 제제인 나투펄스®TS로 만들어진 엔자®마노(Enzae Manno)를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바스프와 카길 프로비미는 파트너십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국내 단백질 생산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차세대 효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한국 고객의 생산성, 지속가능성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웅 카길 프로비미 북아시아 본부장은 "북아시아 지역 최초로 바스프와 제휴를 맺고 엔자®마노(Enzae Manno)를 출시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영양소 허실을 줄이고 사료 효율성을 개선하며, 동물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촉진하는 고성능 효소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젤 산토스 빈 바스프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는 “이번 한국과의 협약을 통해 아시아에 첫 진출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카길과 함께 동물 사료 고객의 가치 창출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카길 프로비미와 바스프는 2021년, 순수 유통 계약을 넘어 새로운 효소 기술과 응용 분야의 공동 개발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포르투갈, 스페인, 중동 및 아프리카, 미국 전역의 기업 간 성공적인 시장 진출 협업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또한 카길 프로비미와 바스프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고객 중심의 효소 제품 및 솔루션을 공동 개발, 생산, 마케팅 및 판매할 계획이다.

바스프와 카길 프로비미는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과학적 우수성과 동물 영양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 성공을 견인할 예정이다.

한편, 카길은 세계 식량 시스템이 여러분을 위해 움직이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농부와 시장, 고객과 원료, 그리고 가족이 먹는 음식에서 걷는 바닥에 이르기 까지 매일 필요한 일상 필수품을 연결시켜 드립니다. 전 세계 155,000명 직원들이 안전하고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파트너들과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에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며 혁신합니다.

메탄 배출을 줄이는 사료부터 폐기물 기반 재생 연료까지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가치관은 항상 일관됩니다. 우리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고, 더 높은 가치를 추구하며, 옳은 일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웃이라고 부르는 사람들과 집이라고 부르는 지구를 위해 지난 157년 동안 함께 해왔고, 앞으로 몇 세대에 걸쳐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바스프그룹은 화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글로벌 화학기업이다. 바스프는 경제적 성공뿐 아니라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바스프 그룹에는 전 세계적으로 11만1천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산업 분야 및 국가에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바스프 그룹은 화학 제품, 원재료, 산업 솔루션, 표면처리 기술, 뉴트리션 & 케어, 농업 솔루션의 6개 분야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프는 2022년 약 873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바스프 주식은 독일 프랑크푸르트(BAS) 및 미국에서 미국주식예탁증서(BASFY)로도 거래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