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축평원 ‘사랑의 축산물 나눔’

- 농협세종영업본부와 함께 국민 복리 증진 위한 나눔의 가치 실현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농협세종영업본부(본부장 김기관)와 함께 소외계층 복리 증진을 위해 지난 17일 사회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축산물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은 축평원 직원들이 세종시 전의면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전의요셉의 집’을 찾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돼지고기와 세종시 쌀 100포를 전달하여 시설 가족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나눔에 쓰인 물품은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모은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지역 및 이웃사랑 실천 의미를 더했다.

한편, 축평원 전국 10개 지원에서도 매년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박병홍 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축평원 직원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공간계획법’ 순회 설명회... 6일 호남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1월 3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농촌공간계획법’) 경기‧강원권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어촌지역정책포럼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법률 제정에 앞서 경기‧강원권역의 관계 기관, 전문가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었으며. 법률 제정과 관련한 쟁점과 이슈를 논의하는 전문가 좌담회를 포함해 제28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과 병행 개최했다. 설명회의 첫 번째 발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심재헌 연구위원이 농촌공간계획제도 추진의 배경과 농촌재생사업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심 연구위원은 농촌지역에 대한 중장기 공간계획이 사실상 부재한 상황에서 농촌의 난개발과 저개발 문제가 지속되어온 문제점을 제기하며, 시‧군에서 농촌공간계획을 수립하고 농촌특화지구 등을 통해 농촌다움을 유지‧조성해 갈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내외 관련 사례를 들어 농촌공간계획 도입 시 기대되는 효과와 고려할 사항들에 대해 밝혔다. 두 번째 발표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과 허창각 서기관은 농촌공간계획 법률안의 제정 방향과 주요 내용에 대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