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기평, ‘펫 휴머니제이션 시대,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와 전망’ 온라인 포럼 개최

- 노수현 농기평 원장 “미래성장포럼이 반려동물산업 선도국으로 나아가는 초석”
-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제29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에서 주관하는 ‘제29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펫 휴머니제이션 시대,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와 전망’을 주제로 8월 22일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활발한 질의/답변이 이루어졌다.

포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문가의 발표는 주제별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미래와 전망, 국내외 펫푸드 산업동향과 발전방향, 반려동물 건강관리 산업동향 및 발전방안 발표에 이어 온라인 청취자 질의를 기반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발표를 진행한 세명대학교 강환구 교수(前 농림축산검역본부 과장)는 “현재 사료·약품 등 반려동물 용품의 수입 의존도를 낮추는 것이 절실한 실정”이다. 또한 “특히 반려동물 약품의 경우 국내 산업의 영세성을 고려한 인허가 제도 및 국가 주도의 R&D 기획이 필요하다. 이러한 제도적 보완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을 육성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미래성장포럼이 반려동물 산업 선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